비주얼 브랜딩의 비밀 - 퍼스널 브랜딩 시대, 나만의 브랜드 메시지를 각인시키는 콘셉트와 스타일
장지민(레이첼) 지음 / 라온북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지털 시대의 자기 이미지 구축법







책을 선택한 이유




창직의 시대라고 한다.



창조적 아이디어와 지식과 기술을 갖추면서


스스로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다.



지식 산업사회로 변화하면서 과거와 같은


수동적 근로형태는 더 이상 허용되지 않는다.




자기 경쟁력 향상을 위한 비주얼을 알아보기 위해


"비주얼 브랜딩의 비밀"을 선택한다.






"비주얼 브랜딩의 비밀" 은



1장 지금 왜 비주얼 브랜딩인가?


2장 사람들이 모여드는 비주얼 브랜딩 기획 노하우


3장 비주얼 브랜딩 프로세스 7


4장 K-팝, 엔터테인먼트의 비주얼 브랜딩


5장 호감 가는 나의 이미지를 강화시키기 위한 롤



으로 구성되었다.





1장 지금 왜 비주얼 브랜딩인가? 에서는



퍼스널 브랜딩은 나의 역량을 키워 남과 차별화 하는 것이다.



인플루언서는 1인 미디어로 높은 영향력과 파급력을 가지고 있다.




비주얼 브랜딩은 남들과 차별화되는 개성있는 이미지로


차별화 포인트를 만드는 것이다.



SNS 발달은 사진, 영상 등의 비주얼 매체를 통해


직관적으로 나를 표현할 수 있다.



인플루언서의 부캐 채널이 늘어나는 추세다.


부캐 계정으로 퍼스널 브랜딩 하기,



매력적이고 재미있는 비주얼, 이미지 만드는 법을


생각해 본다.




2장 사람들이 모여드는 비주얼 브랜딩 기획 노하우 에서는



퍼스널 브랜딩이 잘된 사람들은 자신의 매력과 장점을


정확하게 알고 주변과 조화한다.



비주얼은 나를 직관적으로 드러내는 강력한 요소다.



비주얼 시그니처는 나를 떠올렸을 때 바로 그려지는 모습이다.


컬러 선정하기, 비주얼 시그니처와 캐릭터,



시니어의 비주얼 브랜딩, 회사를 대표하는 CEO의 스타일 연출,


전문직의 비주얼 포인트, 면접 준비생의 옷차림을 말한다.





3장 비주얼 브랜딩 프로세스 7 에서는



아이덴티티는 자기 고유의 개성과 강점이다.


아이덴티티는 자신만의 특징이자 존재를 의미한다.



자신의 가치와 방향성을 차별화로 표현하는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정립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컬러는 다양한 상징, 연상, 메시지를 전달하는


가장 중요한 비주얼 브랜딩 요소다.



색상의 상징적 의미, 퍼스널 컬러 진단하기를 알아본다.



체형을 이해하고 신체 형태에 따라 의상을 연출해야


효과적인 비주얼 콘셉트를 보여줄 수 있다.



체형별 옷차림 연출법으로 신체의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보완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나만의 코어 아이덴티티를 정하고


TPO와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표현해야 한다.



TPO에 맞는 퍼스널 비주얼 전략, 미러링 활용으로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정립해야 함을 말한다.



콘셉트에 맞는 12개의 스타일을 살펴보고,


분위기를 표현하는 무드보드 활용법을 알아본다.




애프터 비주얼은 향기, 대화 등 커뮤니케이션으로


이미지를 구축하는 비시각적 요소다.



표정 이미지, 태도 이미지, 소통 이미지,


비언어적 이미지, 미디어 트레이닝에 대해 알아본다.





4장 K-팝, 엔터테인먼트의 비주얼 브랜딩 에서는



비주얼 디렉팅은 스타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비주얼적 요소를 부여한다.



아이돌은 타깃의 확실한 니즈를 공략해서 팬을 형성한다.


비주얼 디렉팅은 마케팅 방향을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그룹의 비주얼 특징을 강조하면서, 전략적으로 차별점을


만들어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K-POP의 성공과 비주얼 디렉팅의 역할,


아티스트의 일관된 비주얼 이미지 구축을 이야기 한다.




비주얼 콘셉트는 이미지와 분위기를 연상하면서


특정 대상을 떠오르게 한다.



트렌드를 읽고 비주얼 콘셉트 구상하기,


다양한 비주얼 콘셉트, 콘셉트 차별화를 알아본다.




비주얼 디렉터는 비주얼 프로젝트 아이디어 도출,


시각화를 총괄한다.



비주얼에 대한 창의적 아이디어, 논리력,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현장 실행력 등


비주얼 디렉터의 활동을 소개한다.




스타 마케팅의 비주얼 디렉팅 프로세스를 살펴보고,


장기적 로드맵에 대해 생각해 본다.




5장 호감 가는 나의 이미지를 강화시키기 위한 롤 에서는




이미지는 나를 형상화해 타인에게


보여지고 싶은 자신의 모습을 만드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타인을 의식하면서


자신의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싶어한다.



전체적인 밸런스와 느낌을 체크하고 고치기,


TPO 고려에 대해 말한다.




자연스럽고 호감 가는 표정 만들기,


유사성의 법칙, 비대면 이미지의 중요성을 알아본다.




"비주얼 브랜딩의 비밀" 은


비주얼 브랜딩을 소개하고,


비주얼 브랜딩 기획, 브랜딩 요소,


K-팝, 엔터테인먼트 비주얼 브랜딩 사례,


호감 가는 비주얼 이미지를 강화하는 요령을 다룬다.




퍼스널 브랜딩이 중요한 시대가 되면서,



남들과 차별화되는 개성있는 이미지로


차별화 포인트를 만드는 비주얼 브랜딩이 주목받는다.



나의 모습을 그려지게 하는 비주얼 시그니처,



자신의 특징과 방향성을 시각적으로 차별화 시키는


비주얼 아이덴티티,



다양한 상징, 연상, 메시지를 전달하는 요소로


퍼스널 컬러 사용하기,



신체의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보완하는


체형별 옷차림 연출법,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표현하는


퍼스널 비주얼 전략,



콘셉트에 맞는 스타일을 효과적으로 연출할 수 있는


무드보드 활용,



비시각적 요소로 이미지를 구축하는


애프터 비주얼에 대해 알아본다.




K-팝, 엔터테인먼트의 비주얼 브랜딩 사례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시각적 요소를 활용하는


비주얼 디렉팅 마케팅과 아이돌 비주얼 이미지 구축에


대해 이야기 한다.




비주얼 콘셉트 구상, 비주얼 프로젝트 아이디어 도출,


스타 마케팅의 비주얼 디렉팅 프로세스 과정과


비주얼 디렉터의 활동에 대해 설명한다.




자신을 바람직하게 표현하는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표정, SNS 시대 비대면 이미지의 중요성 등


효과적 이미지 구축법을 생각해 본다.




퍼스널 브랜딩의 시대다.


차별화된 이미지로 자신을 표현해야 하는 시대다.




"비주얼 브랜딩의 비밀" 은


퍼스널 브랜딩에서 시각화의 중요성을 소개하고,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연출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K-POP 비주얼 스타 마케팅 기획 과정을 소개하므로


비주얼 브랜딩의 실제 운영을 이해할 수 있다.



비주얼 브랜딩 마케팅 운영 사례를 통해


비주얼 디렉터, 비주얼 디자이너 활동을 안내하므로


비주얼 디렉터의 역할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디지털 시대로 변하고 SNS가 대중화되면서


자신만의 매력을 차별화하여 깊은 인상을 남기고


상황에 맞는 이미지 연출을 요구하므로,



시각적 이미지의 중요성은 과거에 비해 훨씬 커진다.





"비주얼 브랜딩의 비밀" 을 통해


디지털 시대 변화에 맞는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비주얼 브랜딩의 중요성을 생각해 보게 된다.




라온북 과 리뷰어스 클럽 서평단에서


"비주얼 브랜딩의 비밀"을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리뷰어스클럽


#자기계발


#서평단모집


#네이버독서카페


#리뷰어스클럽서평단


#라온북


#비주얼브랜딩의비밀


#장지민


#아이덴티티


#이미지


#컬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