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 카피와 콘셉트의 힘 - 대박 아이디어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이세훈 지음 / 대경북스 / 2023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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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별화된 콘셉트로 승부하기







책을 선택한 이유




SNS 전성시대다.


누구나 자기를 널리 알릴 수 있게 되면서 생겨난


인플루언서의 사회적 영향력은 엄청나다.



무한 경쟁 시대에서 자기다움을 경쟁력으로


연결시키는 법을 알아보기 위해


"한 줄 카피와 콘셉트의 힘"을 선택한다.






"한 줄 카피와 콘셉트의 힘" 은



1장 콘셉트에 관한 콘셉트


2장 눈높이를 바꾸면 보인다


3장 논리와 감성의 경계를 깨라


4장 콘텐츠의 보고, 유튜브


5장 콘셉트에서 콘텐츠로 아웃풋


6장 콘셉트의 완성, 공간 재창조



로 구성되었다.






1장 콘셉트에 관한 콘셉트



콘셉트는 전달하려는 생각과 개념이다.


누구나 자신의 콘셉트를 전달할 수 있는 시대다.



콘셉트의 핵심 메시지는 행동 양식이다.


콘셉트는 차별화와 지속성이 중요하다.



콘셉트의 직관적 이미지는 소비로 연결된다.



자기의 독특함을 세련된 방식으로 표현하는


콘셉트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차별화된 콘셉트는 고객과 소통하며 수익을 창출한다.



광고 콘셉트와 브랜드 콘셉트,


아이디어와 콘셉트의 차이,



관심, 관찰, 관계, 관점으로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창조의 바퀴,




콘셉트는 세일즈 포인트와 고객 니즈의 교차점이다.


고객은 차별화된 콘셉트에 끌리게 된다.





2장 눈높이를 바꾸면 보인다 에서는



사과의 산지 아오모리 현에 태풍이 휩쓸어


대부분의 사과가 낙과된다.



떨어지지 않은 사과를 대입 합격 사과로 네이밍해


비즈니스 기회로 활용한다.



관점을 전환한 스토리를 통해 사람들의 인식을 바꾸고


비즈니스 기회를 잡는다.



사물을 다르게 보고 해석하는 관점전환 사례로


재플슈츠, 코카콜라, 패러디 작품을 소개한다.




브랜드 네이밍을 통한 상호 인식과 교류는


브랜드 포지셔닝으로 발전한다.



기억 속에 오래오래 남는 브랜드 네이밍은


브랜츠 차별화 전략의 기본임을 알린다.





3장 논리와 감성의 경계를 깨라 에서는



바쁜 현대인, 한 줄로 매력을 설명해야 한다.


고객은 직감적이며 감성적 판단을 선호한다.



생각을 한 줄로 압축하고 정리해야 한다.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는 33 법칙을 소개한다.



오마주와 패러디, 낯선 단어 이어보기,


함축된 언어의 시와 광고를 응용하기 등



어필하고 싶은 주제나 콘텐츠 표현법을 이야기 한다.





4장 콘텐츠의 보고, 유튜브 에서는




유튜브는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다.


실시간 소통하는 거대한 소셜미디어로 진화한다.



자신만의 독특한 콘셉트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생산하여 사업화할 수 있다.



성공적인 유튜버가 되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채널 콘셉트를 확실하게 잡아야 한다.



K-Pop 댄스 커버 어썸하은, 아카펠라 메이트리,


일상 소재를 콘셉트화한 예씨, 룰루랄라,



참신한 콘셉트 광고, 춤추는 카페알바, 돌고래 유괴단,



본질에 집중한 콘셉트 Feel the Rhythm of Korea, 리춘수


사례를 소개한다.



차별화된 콘셉트 유튜브 채널을 기획하기 위해서는


내가 무엇을 잘하고, 어떤 것을 하고 싶은지,


구독자가 무엇을 좋아할지 명확히 해야 한다.



유튜브 채널 콘셉트 기획서 작성을 통해


채널의 콘셉트 윤곽을 잡은 후 제작해야 한다.



일일 알바 체험 채널 기획 사례를 통해


차별적 콘셉트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본다.





5장 콘셉트에서 콘텐츠로 아웃풋 에서는



자기 경험과 지식을 기반으로 만든 콘텐츠가


진정성이 느껴지고, 공감할 수 있다.



디지로그 시대는 글을 잘 쓰는 것이 경쟁력이다.



콘텐츠는 독자를 염두에 두는 글쓰기다.


콘텐츠는 충분한 글의 분량을 확보해야 한다.



콘텐츠 생산을 위해 가져야 할 습관,



인기 콘셉트의 변화, 책의 콘셉트 잡기,


제목과 부제목 구성,책 제목의 중요성,



감성 에세이 분석을 통한 콘텐츠 만들기,


동양 고전을 새로운 콘셉트로 만드는 사례,


자신만의 콘셉트로 콘텐츠 생산하기를 설명한다.





6장 콘셉트의 완성, 공간 재창조 에서는



공간 콘셉트의 주요 이슈는 기능, 디자인, 공간의 재창조다.



블루보틀은 커피의 추출 과정을 지켜보면서


커피에 집중할 수 있는 기능 중심 공간 설계다.



K11 아트몰은 쇼핑을 하며 예술 작품을 감상하도록


공간을 디자인 한다.



롯데 부여 리조트는 한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서


차별화된 공간을 민다.



츠타야 서점, 아크앤북, 통툰 만화카페,


보마켓, 알키미아 아이스크림 가게 등


차별화된 공간 콘셉트 사례를 소개한다.





"한 줄 카피와 콘셉트의 힘" 은


콘셉트의 개념을 알아보고,


감성의 전환, 함축된 언어로 차별화 콘셉트 만들기,


유튜브, 출판, 공간 콘셉트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지식 산업사회로 변화되면서


지식 생산자와 소비자 구분이 모호해진다.



SNS 발전은 누구나 자신의 아이디어와 생각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한다.



자신만의 독창적 스토리는 디지털 시대의


강한 경쟁력으로 떠오른다.



콘셉트는 차별화되고 지속가능한 경쟁 요소다.


세련되고 독특한 차별화 콘셉트는 고객을 사로잡는다.



"한 줄 카피와 콘셉트의 힘" 은


콘셉트의 특징, 아이디어 등과의 차이,


콘텐츠를 만드는 과정, 관점을 전환한 스토리,


브랜드 네이밍, 핵심 메시지를 만들기를 설명한다.



유튜브 콘셉트, 출판 콘셉트, 공간 콘셉트 기획시


핵심적으로 고려할 사항을 이야기하면서



좋은 콘셉트를 만들어낸 모범사례를 소개하면서


콘셉트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신만의 독특한 콘셉트로 차별화된 콘텐츠는


지식산업 시대의 강한 경쟁력이다.



독창적이며 매력적인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드는


콘셉트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서는


창의적 발상과 관점을 가져야 한다.



"한 줄 카피와 콘셉트의 힘" 은


콘셉트 만들기와 좋은 콘셉트 사례를 소개하면서,


콘셉트 크리에이팅 프로세스에 대해 이해하도록 한다.




대경북스 와 컬처블룸 서평단에서


"한줄카피와 콘셉트의힘"을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이세훈 #컬처블룸 #대경북스


#한줄카피와콘셉트의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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