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그대를 사랑합니다
손힘찬(오가타 마리토) 지음 / RISE(떠오름)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사랑의 감정들






책을 선택한 이유




사랑은 애틋하고 아름다운 감정이다.



고달프고 험난한 인생사를 살아갈 수 있는 것은


사랑이라는 오아시스가 있기 때문일 것이다.



인생의 다양한 사랑의 유형을 생각해 보기 위해


"내가 그대를 사랑합니다"를 선택하였다.







"내가 그대를 사랑합니다" 는



1장 연인에게 하고 싶은 말


2장 가족에게 하고 싶은 말


3장 친구에게 하고 싶은 말


4장 나 자신에게 하고 싶은 말



으로 구성되었다.





1장 연인에게 하고 싶은 말




사과했다. 잘못해서가 아니라 사랑해서 에서는



대부분의 이별은 헤어져야 할 이유가 없다.



연애의 마찰은 서로를 받아들이는 담금질이다.



마찰이 생기면 상대의 고통을 안아주어야 하지만


자존심의 아집으로 사랑은 끝난다.




상대를 사랑한다면 먼저 사과해야 한다.


소중한 관계를 위해 사과할 줄 알아야 한다.



값진 인연은 건넬수록 상대방 또한 나를 배려한다.




사랑의 마음가짐, 가장 빛이 나는 너에게,


사랑은 머리로 하는가, 가슴으로 하는가?,


어떤 마음으로 사랑을 시작했는지,



사랑하고 있는 지금도 어떤 모습으로


기억될지를 떠올릴 것, 모든 사랑은 과거가 되기에,



시간이 허락된다면, 기억의 조각, 낭만과 한강,


영원을 믿는다면, 당신은 나의 교리입니다,



꿈에서 깼을 때, 당신이 제일 좋아하는 것을,


입술을 꽉 다물고,



사랑이 언제 합리적이었던 적이 있던가,


생각나면 연락해, 또 봐 등



연인과 사랑의 마음가짐, 이별의 원인,


사랑의 추억을 회상하며,



헤어진 연인에게 감사하며, 행복한 미래를 기원한다.




2장 가족에게 하고 싶은 말




물가에 내놓은 아이 에서는



좋은 사람이 곁에 남는 것이 아니다.


곁에 남는 사람이 좋은 사람이다.



좋은 사람을 곁을 떠나고


기대 안한 사람이 곁에 남을 때가 있다.



관계라는 것은 상대방과의 상호 작용으로


정해지는 것을 깨닫게 된다.



나이를 먹어도 관계는 서툴고 어렵다.




책임감과 포근함, 방황하는 그리움,


내 삶의 첫 거울, 첫 저울,



당신이 꾸며준 나의 유년 시절,


기억은 안 날지 몰라도,



내가 아빠가 된다면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내가 결혼하고 가족이 생긴다면 등



부모님과 가족에 대한 고마움과


친형제 같이 소중한 형에 대한 적는다.




3장 친구에게 하고 싶은 말




특별한 사람이 된다는 건 에서는



대인관계가 원만하고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는


매력쟁이는 사소한 것에 집중한다.



큰 호의를 베풀거나 값비싼 선물을 주는 것보다


사소한 것을 기억해 주는 것이


원만한 대인관계에 더욱 도움이 된다.



사소한 것을 기억한 것은 나를 관찰한 것이다.


인정의 욕구는 유대감으로 행복하게 한다.




너의 마음을 느껴보는 일, 문득 연락 한 통,


어른의 관계, 사랑받는 어려움,



한 마디 말을 건네도, 실수투성이,


외로우면 좀 어때 등




인간관계에 대한 다양한 고민과 해결,


소중한 상대의 마음을 헤아려 사려깊게


행동하고 있는지 자문해 본다.





4장 나 자신에게 하고 싶은 말



강철 멘탈이 문제를 대하는 태도 에서는



살면서 다양한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



강한 멘탈을 가진 사람들은


삶은 늘 문제가 있다는 사실을 받아들인다.



문제가 생기지 않기를 바라는 사람들은


문제로 인해 힘들어하고 괴로워 한다.



괴로워할 시간에 문제를 직면해야 한다.


고통의 시간을 줄이려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할 일을 미루지 말자, 화가 많은 탓에 괴롭다면,


운이 좋아서 잘 됐다는 말,



우울할 때 기분 관리하는 방법,


두려움은 내가 만들어낸 허상에 불과하다,



몸과 마음을 단련해야 강해진다,


나를 믿는 마음,



어른이 되어서야 알게 된 것,


내 언어의 한계가 그릇의 크기를 결정한다,



마음먹은 대로 반드시 해내는 사람,


역경에 맞설 수 있도록 치밀하게 대비하라,



잠이 부쩍 늘었다면 이것을 의심해보자,


극진 정신으로 이겨내라,


성숙하게 살고 싶은 당신을 위한 조언 등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자신을 위해


인생에서 알아야 할 지혜를 조언한다.




"내가 그대를 사랑합니다" 는


인생을 사랑의 눈으로 바라보며 이야기 한다.



연인, 가족, 친구, 자신 등 다양한 인간관계에서


사랑은 다양한 모습으로 다가온다.



사랑은 이루어지기도 때로는 헤어지기도 한다.


아쉬움은 있지만 받아들여야 할 때도 많다.



사랑의 대상은 언제나 달라질 수 있지만


소중한 사랑의 감정은 시시해질리 없다.



사랑을 안다면 소중한 사랑을 놓치지 않을 것이다.


사랑을 얻으려면 사랑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



"내가 그대를 사랑합니다" 는


사랑을 하기 위해 알아야 할 것들을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통해 이야기한다.



소중한 사랑의 감정을 느끼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사랑의 본질을 이해하고 깨달아야 할 것이다.



"내가 그대를 사랑합니다" 를 통해


사랑의 다양한 측면을 바라보면서


사랑에 대해 가져야할 마음가짐을 생각하게 된다.



떠오름 과 리앤프리 서평단에서


"내가 그대를 사랑합니다"를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손힘찬 #오가타마리토 #떠오름


#내가그대를사랑합니다 #리앤프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