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해낼 수 있다
보도 섀퍼 지음, 박성원 옮김 / ㈜소미미디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을 위한 자의식 갖추기

 

 

 

 

책을 선택한 이유



정신력은 중요하다.


아무리 능력이 뛰어나도 정신력이 없으면

성공하기 어렵다.


정신력을 기르는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나는 해낼 수 있다"를 선택하였다.


 

 

"나는 해낼 수 있다" 는


1장 깨달음

2장 변화

3장 난 해낼 수 있어


로 구성되었다.



 

 

 

1장 깨달음 에서는


카를이 아침을 먹으면서 본 오늘의 운세는

오늘이 아주 특별한 날이 될 것이라고 적혀 있었다.


카를은 운전 중 딴생각을 하다가 고급차를 들이받는다.


앞 차에서 내린 남자는 부드럽게 웃으면서

다친데가 없는지 묻는다.


카를의 싸구려 차는 앞면은 완전히 일그러졌지만

앞 차는 그다지 손상되지 않았다.


앞 차의 운전자 마크가 사고 접수 등을 하는 동안

카를은 신세만 한탄하며 운전석에 앉아 있다가

적반하장으로 마크에게 발끈한다.


마크는 카를에게 카를이 스스로를 마음에 들어 하지

않는 것 같다고 따뜻한 목소리로 이야기 하고,

식사에 초대하고 싶다고 청한다.


자기 자신을 마음에 들고, 자랑스러워야 한다.

자신을 알고, 존중하고 소중히 여기며, 신뢰해야 한다.


카를은 부모의 뜻에 따라 변호사를 하기 위해

법학을 공부하지만 힘겹고 즐겁지 않다.


마크는 카를이 자신의 잠재력을 파악하도록

도와주겠다고 이야기 하는데......



삶의 중요한 문제들에 집중하기,

잠재의식의 실현, 생각의 전환,


긍정적 생각이 삶에 미치는 영향,

자의식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질문,

자의식을 키우겠다는 결심,


자신감, 자아존중, 자아상을 통한 자의식 형성,

마음속 의심과 염려의 파괴적 힘,


칭찬을 받아들일 수 있게하는 성숙함,

자존감의 의미, 자신의 의견을 갖기,


조언의 한계, 자의식 훈련,

염려와 두려움의 부정성 편향,


두려움에서 벗어나 자의식 고양하기,

문제 해결 능력과 자의식의 관계를 설명한다



자의식이 낮은 사람은 스스로를 벌한다.


카를은 자의식 고양을 통해

배우가 되고 싶은가? 또는

배우가 되여야만 하며 될 것인가? 에 대한

대답을 선택해야 한다.




2장 변화


영화 주인공을 맡은 리하르트가 병이 나 작업이 중단된다.


조감독 도그바르트는 사나운 개 같아 도기라 불린다.


카를은 스크린의 빈자리를 채우는 스탠드인.

도기는 카를의 멕시코 방문 이야기를 비웃는다.


카를은 자신을 아껴주는 사람이 없는 촬영현장에

복귀해야 할 지 고민한다.


안나는 높은 자의식이 좋은 사람을 끌어들이고

타인을 이해하면서 원만하게 지낼 수 있다고 말하는데....


자의식을 구축하는 거울 연습법의 루틴화,

직업의 소명, 성공일기로 프로그래밍하기,


마크는 카를에게 평범한 배우가 될 것인지

일류 배우이길 원하는지 묻는다.


위대한 배우가 되고자 하면 위대한 배우처럼

생각하고 연습해야 한다.


리하르트는 카를에게 함께 출연할 것을 제안한다.


조감독 도기는 카를에 대한 거짓말을 퍼뜨리며

카를과 동료 사이를 이간질 한다.


카를의 노력을 출세주의자라 말하며 비난하는 사람들.


리하르트의 병세가 회복되지 않자

촬영팀장 안톤은 리하르트 대신 카를을 투입하고

다른 배우들만 앵글에 담기로 하는데.....


자의식의 감정 증진하기, 두려움을 억제하기,

일과 열정, 포기라는 유혹에서 탈출하기를

이야기 한다.


많은 사람들은 기적을 기다리며 연습하지 않는다.

연습하는 사람은 기적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3장 난 해낼 수 있어 에서는


시범 공연 날, 카를을 괴롭히던 무릎 통증은 줄어든다.


리하르트는 대기실에 찾아와 카를을 응원한다.


마크는 최선을 다해 배역에 몰입하면 관객에게

확신을 줄 수 있다고 말한다.


도기는 카를에게 저주를 퍼붓지만

카를은 의연하게 맞받아친다.


운명의 무대에서 카를은 연기를 시작하는데....



카를은 세상을 떠난 미하엘이 남긴 편지를 읽는다.


미하엘이 없었다면 카를은 시범 공연을 할 용기를

내지 못했을 것이다.


카를은 긍정적인 의식의 힘을 믿게 되는데.....


자의식은 자신을 이해하게 되며

어떤 사람인지 알게 한다.


삶의 의미가 분명하면 자신감도 강해진다.


자의식은 충만한 삶을 보장해준다.



"나는 해낼 수 있다"는

부모의 강요로 법학을 공부하는 카를이

자의식을 찾으며 배우로 성장하는 이야기를 통해

자의식 확립이 삶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다.


내면의 자의식을 형성하고 훈련하면서,

부정성 편향의 파괴적 힘에서 벗어난다.


자의식을 찾기 위해서

나는 어떤 사람인가?

나는 사랑받을 사람인가?

내가 해낼 수 있을까? 라는 질문에 답하며,


자존감은 세상에 존재하는 것이 삶의 선물이며

세상을 좀 더 아름다운 곳으로 만들게 한다.


거울 연습 루틴으로 자의식 구축,

두려움에서 벗어나 자의식 고양하기,

성공일기로 습관을 프로그래밍하기 등

자의식 구축방법을 소개하며,


두려움의 치명적 힘에 굴복하지 않고

이겨내는 행동하기를 이야기 한다.


힘든 인생의 시간을 이겨내기 위한

일에 대한 사랑, 문제를 대하는 태도 등


삶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현명하고

지혜로운 행동을 살펴본다.


인생의 목표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어려운 과정과 시련을 거쳐야 한다.


자의식을 갖추지 못하면 인생의 고난을

이겨내는 힘을 얻기 어렵다.


"나는 해낼 수 있다"는

자의식을 구축해야 하는 이유

자의식을 기르는 연습 방법을 소개하며,


카를이 인생의 꿈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을 살펴보면서,


자의식 구축과 동기 부여를 통해

충만한 삶을 살아가는 방법을 이해하도록 한다.


"나는 해낼 수 있다"를 통해

자의식이 인생에 미치는 중요성을 이해하고,


효과적인 자의식 훈련 등을 통해

인생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힘을 길러야,


삶의 목표를 달성하고 보람있는

인생을 살아가는 정신력을 기를 수 있음을

이해하게 된다.


소미미디어 와 리뷰어스 클럽 서평단에서

"나는 해낼 수 있다"를 증정해주셨다.

사드린다.

 


#리뷰어스클럽

#리뷰어스서평단

#보도섀퍼

#나는해낼수있다

#소미미디어

#네이버독서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