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초의 비밀! 카드뉴스 마케팅 - 성과를 내는 1페이지의 마법으로 나를 브랜딩하라
설미리 지음 / 라온북 / 2023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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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마케팅을 배워보자






책을 선택한 이유




2020년 SNS 등 디지털 광고비는


방송 등 기존 광고매체를 추월한다.



SNS의 인기가 증가하면서


유명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은 수익과 직결된다.



SNS에서 많이 활용되는 카드뉴스 만들기를 알아보기 위해


"3초의 비밀! 카드뉴스 마케팅"을 소개한다.





"3초의 비밀! 카드뉴스 마케팅"는



1장 유저의 시간과 관심을 집중시키는 카드뉴스 마케팅의 정석


2장 고객과 소통하는 카드뉴스 마케팅 전략


3장 카드뉴스 마케팅과 퍼스널 브랜딩으로 수익 실현하기


4장 성공적인 매출을 가져오는 카드뉴스 제작 실전



으로 구성되었다.







1장 유저의 시간과 관심을 집중시키는 카드뉴스 마케팅의 정석 에서는



온라인 세상에서 퍼스널 브랜드 파워는 높은 수익으로 연결된다.



시장에 미치는 영향력이 클수록 매출이 커질 수 있다.



브랜드를 기억하도록 만들기 위해서는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쉽게 고객의 귀에 꽃히는 메시지,


스토리를 기대하게 만드는 메시지,


울림을 주는 메시지,



카드뉴스는 완벽하게 만들려 하지말고


실행을 통해 완성도를 높이는 전략이 효과적이다.



고객의 관심사 찾기,


고객의 시선을 모으는 메시지,


고객 신뢰의 중요성,



시선을 사로잡고 집중시키기 위해서


첫마디는 매우 중요하다.



관심을 이끌고 궁금증을 유발하는


카드뉴스 마케팅 프로세스,



고객의 입장에서 콘텐츠 제작하기,


고객의 언어를 사용하며 잠재고객을


구매고객으로 연결시키기,



폰트와 컬러가 브랜딩 및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이미지를 위한 컬러와 폰트 찾기,


디테일의 중요성, 시각적 콘텐츠 차별화,



벤치마킹을 하면서 자신의 이야기를


스토리텔링 소재로 사용해야함을 알게된다.



스토리텔링 콘텐츠 성공 공식,


스토리텔링에 정보를 제공하기,



인스타그램과 릴스 활용,


트래픽을 유발 시키는 홍보 전략,



콘텐츠 제작 시간을 늘리기 보다


심플하게 많이 만들기,



광고 같지 않은 카드뉴스 마케팅,


꾸준한 노출, 실패 경험 모으기를 이야기 한다.





2장 고객과 소통하는 카드뉴스 마케팅 전략 에서는




첫인상이 중요한 이유는 첫 이미지를


오랫동안 기억하기 때문이다.



카드뉴스와 콜드콜의 유사성,


강렬한 인상을 주기 위한 첫문장 만들기,


카드뉴스 주제 선정, 첫 문장 카피 작성법,



반응하는 콘텐츠 만들기, 일상에서 소재 찾기,


나의 스토리 팔기, 콘텐츠로 소통하기



고객의 상상 유도하기, 서비스로 승부하기,


실체로 접근하기, 매출 상승을 돕는 클로징,



절제를 통한 특징 뽑아내기, 절제의 중요성,



잠재고객과 콘텐츠로 소통하면서 연결하는


카드뉴스 마케팅, 카드뉴스의 핵심 포인트,




간단하고 단순하게 궁금증을 유발하는


카드뉴스 도입부 만들기,



고객이 나를 발견하도록 하는 고객찾기,


고객 궁금증 유발하기, 차별성 확보,



고객과 소통하는 카드뉴스 만들기,


해시태그 활용하기,



한마디 키워드로 정리하고 결론부터 말하기,


카드뉴스를 해시태그로 연결하기,



클레임 고객으로 알 수 있는 것, SNS 댓글 역추적,


카드뉴스 마케팅의 위력,



광고를 정보로 포장하기, 단어 선택의 중요성,


동의어 사전 활용하기, 고객과 연결되는 단어,



현수막과 전단지에서 배우기,


원 소스 멀티 유즈, 클레임 응대,



자기를 업데이트 하기, 고객이 찾아오게 하기,


가치를 만드는 과정의 중요성,



정부 기관 콘텐츠 활용, 댓글로 제안받기,



공감을 사고 마음을 사로잡는 대화 방식,


콜드콜 경험을 활용한 카드뉴스 작성,


상대방의 말에 공감하기,



SNS 채널 선택, 1일 인-블-유 프로젝트,


고객의 생각을 담는 콘텐츠에 대해


이야기 한다.






3장 카드뉴스 마케팅과 퍼스널 브랜딩으로 수익 실현하기 에서는




콘텐츠에 호감을 갖게 되면


나에게 호감을 갖게 되고,


매출로 연결된다.



퍼스널 브랜딩을 통한 수익화,


팔리는 브랜드로 살아남기,


고객의 답변을 가져오는 작은 차이,



자신의 이야기를 콘텐츠로 만들기,


인간미 보여주기, 실패 스토리 활용,


카드뉴스로 퍼스널브랜딩하기,



전자책 판매 활동을 위한 마케팅 과정을 소개한다.





4장 성공적인 매출을 가져오는 카드뉴스 제작 실전 에서는



정보제공형 카드뉴스는 가장 인기 있는 소재다.



파워포인트를 이용한 카드뉴스 만들기,


동영상 편집 앱으로 초간단 카드뉴스 만들기,


질문형 카드뉴스 만들기,


포토샵으로 카드뉴스 만들기 제작 과정을 설명한다.




"3초의 비밀! 카드뉴스 마케팅"은


카드뉴스 마케팅에서 알아야 할 것,


카드뉴스 마케팅 기본 전략,


카드뉴스 마케팅을 활용한 수익화,


카드뉴스 제작 요령을 소개한다.





퍼스널 브랜드 파워는 수익으로 연결된다.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스토리를


전달해야 하며,



카드뉴스는 스토리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퍼스널 브랜드 구축에 유용하다.



고객과 친근해지고, 스토리를 기대하게 하며,


공감을 하도록 카드 뉴스를 만들어야 한다.




효과적인 카드뉴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고객의 관점에서 콘텐츠를 개발하고,


고객이 관심을 갖도록 메시지를 만들어야 한다.




카드뉴스 마케팅 프로세스를 소개하고,


경쟁력 있는 카드뉴스 제작 방법,



강렬한 첫 문장 등 도입부 만들기,


스토리 정하기, 타깃 고객 찾기,



클레임 대응, 지속적 업데이트 하기,


해시태그 활용, 댓글 활용하기 등



효과적 카드뉴스 마케팅 활용 전략을 소개하고,



파워포인트, 포토샵, 동영상 편집 앱을 활용한


카드뉴스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디지털 시대가 심화되면서 과거와는 다르게


SNS 등을 활용해 적은 비용과 노력으로


효과적 마케팅이 가능해 졌다.



SNS를 활용한 카드뉴스는 유용한 마케팅 방법으로


주목받으며 널리 사용되고 있다.



유용한 마케팅 방법도 제대로 이해하고 사용하지 않으면


좋은 결과를 얻기 어려울 것이다.




"3초의 비밀! 카드뉴스 마케팅"을 통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수익화로 연결되는


카드뉴스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면서



1인창업이 증가하면서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는


시장 상황에서,



효과적인 자기 브랜딩과 마케팅을 위한


카드뉴스 활용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는 방법을 생각해 본다.




라온북 과 리앤프리 서평단에서


"3초의 비밀! 카드뉴스 마케팅"을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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