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내가 다시 좋아지고 싶어 - 지금껏 애써온 자신을 위한 19가지 공감과 위로
황유나 지음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9가지 공감과 위로





책을 선택한 이유




인생은 남모를 고민과 상처가 있다.



겉으로 보여지는 화려함 속에 숨겨진


내면의 아픔을 보지 못하면



내 인생만 초라해 보기 마련이다.



다른 사람의 남모를 속사정의 이야기를 듣기 위해


"내일, 내가 다시 좋아지고 싶어"를 선택하였다.






"내일, 내가 다시 좋아지고 싶어"는



CHAPTER 01 크리스마스의 구원_아프도록 공감하는 것의 어려움


CHAPTER 02 어여쁜 구김살_생긴 대로 사는 법


CHAPTER 03 오리, 날다_꿈꾸는 일 놓지 않기


CHAPTER 04 즐기고, 미치며, 사랑하라_‘애정’하는 것에 흠뻑 빠지기


CHAPTER 05 빛바랜 호랑이_상처와 함께 살아가는 법


CHAPTER 06 알고리즘 인간_‘유일함’의 어려움


CHAPTER 07 이끌린 학생운동_과도기에 방황하다


CHAPTER 08 어른 아이 성장기_내면의 아이에게 말을 걸다


CHAPTER 09 일기 예보_미래를 점쳐 보다


CHAPTER 10 잃어버린 우산_어른의 ADHD를 말하다


CHAPTER 11 팀장을 위하여_중간 관리자의 고군분투기


CHAPTER 12 AI가 온다_디지털 시대를 손님처럼 맞이하기


CHAPTER 13 시간의 가속도_시간 위를 달리다


CHAPTER 14 갑과 을의 병정놀이_계약직의 목줄은 누가 쥐고 있는가


CHAPTER 15 너는, 범고래_결손 없는 사람이 없다


CHAPTER 16 모성이 필요해_타고난 엄마는 없다


CHAPTER 17 춤추는 개구리_생과 사, 그 한없는 가벼움


CHAPTER 18 마음부터 챙김_내가 먼저 알아차리다


CHAPTER 19 낱낱의 아름다움_순간이 곧 전부이기를



로 구성되었다.





크리스마스는 어떤 사람에게는 행복이지만


어떤 사람에게는 잊혀짐의 순간일 수도 


있을 것이다.



크리스마스의 잊지못할 악몽의 순간은


후회없는 삶을 살고 있는지 고민하게 한다.



삶의 우울에서 벗어나기 위한 나만의


해결책을 찾으며 나만의 구원을 발견한다.



자존감의 허상, 타인의 눈으로 나를 보는 문제,


어울리지 않는 단어의 조합되는 기발함,


용서와 관용에 대한 세상과 다른 생각,



구독 과잉과 위기 의식, 학생운동의 경험,


가족에게서 받은 상처, 운명에 대한 생각,



성인 ADHD, 중간관리자의 괴로움,


AI와 불안한 직업, 세상의 빠른 변화,



우울증과 자살시도, 이상적인 아버지상,


모성애 없는 엄마의 자녀 육아,



선악의 가치관의 이기적 어리석음,


삶과 죽음, 행복해지는 습관 등을


이야기 한다.




"내일, 내가 다시 좋아지고 싶어"는 


자신의 삶을 이야기 하면서


인생에서 생각하고 느낀점을 적는다.




"내일, 내가 다시 좋아지고 싶어"를 통해


다른 사람의 인생과 고민의 속사정을 보며



나의 삶과 비교해보면서 


나는 어떤 인생을 살아가고 있는지  


생각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다.




리드리드출판 에서


"내일, 내가 다시 좋아지고 싶어"를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