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레이머 - 4,500명 VVIP를 관리하는 럭셔리 마케팅 전문가 케이영이 공개하는 특별한 마케팅 전략
케이영 지음 / 라온북 / 2022년 12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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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리치 마케팅의 기술






책을 선택한 이유



물고기를 잡으려면 물고기가 좋아하는


미끼를 써야한다.



부자의 지갑을 열기 위해서는 부자의 마음을


먼저 열어야 한다.



부자의 마음을 여는 마케팅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리프레이머"를 선택하였다.






"리프레이머"는



1장 부자를 알아야 부자에게 물건을 판다


2장 럭셔리 마케팅 차별화 전략


3장 실전 럭셔리 마케팅



으로 구성되었다.





1장 부자를 알아야 부자에게 물건을 판다 에서는



학사 장교로 20대 후반 전역 후 중소기업에 취업했지만


처우에 만족하지 못했고,


VIP멤버스 리조트 회원권 대행 판매 업체에 취직한다.



상품을 문의하는 대기업 회장과 만남으로 회원권 판매에


성공한다.



빅리치 빌리어네어와 리치 마케터와의 만남,


상대방의 성향을 파악하는 간단하고 효율적 방법,



부자의 특징, 부자의 스타일, 빅리치의 행동 패턴,


빅리치와 졸부의 차이점,



DISC 유형으로 빅리치 분류,


DISC 유형과 여성의 신발 종류,


고객 심리 파악의 중요성,



부자에 대한 잘못된 이미지, 구매하지 않는 심리,


부자의 구매 두려움을 없애주기,



부자가 좋아하는 정보의 특징,


정보를 인식하는 통찰력, 부자 행세 하는 사기꾼,



만족하지 못하며, 행동력 있고, 하기 싫은 일을 하며,


자존심을 버리는 부자의 특징을 소개한다.





2장 럭셔리 마케팅 차별화 전략 에서는



명품과 럭셔리는 동의어가 아니다.



럭셔리가 되기 위한 명품의 속성,


전통과 문화 유산의 가치 존중,



고객의 마음을 잡기 위한 심리학 이론,


효과적인 칭찬의 기술,



부자들의 인적 네트워크 형성 방법,


첫 미팅의 어색함을 줄이는 칭찬,


컬래버 마케팅 기획 사례,



고객과의 교감, 부자 식사대접하기,


해외 문화 이해, 미팅의 예의,



부자를 만날 수 있는 방법,


럭셔리 호텔 멤버십,


고객 입장에서 고객을 대하기,



판매원의 고객 대응, 무관심 마케팅,


럭셔리 제품 영업의 핵심 요령,



디지털 럭셔리, 명품과 말의 관계,


럭셔리하고 고급스런 블루,


고객을 감동시키는 선물, 예상치 못한 선물,


단체 문자 보내기,



부자가 운의 방향키를 좋은 쪽으로 돌리는


확실한 목표, Fun한 일 찾기, 긍정적 생각을


소개한다.





3장 실전 럭셔리 마케팅 에서는



부자들이 원하는 집은 커뮤니티다.



럭셔리 주택의 적정 방의 개수,


럭셔리 모빌리티, 개인 전용 비행기,



럭셔리 멤버십 마케팅을 성공시킨


명확한 타깃팅과 사전 마케팅,



럭셔리 마케팅 실패 사례로 본


용어, 차별화, 가격 문제,


코로나19 이후의 럭셔리 마케팅 전략



MZ리치의 특징, 선호 분야, 마케팅,


미래 럭셔리 마케팅 분야,



자연을 닮은 럭셔리한 공간 조성의


필요성을 이야기 한다.





"리프레이머"는 20여 년 동안 최상류층 대상


럭셔리 마케팅을 진행한 진행한 생생한


경험을 소개한다.



부자의 특징과 원하는 욕구를 이해하고며,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알아내야


부자들의 마음을 얻고 마케팅이 가능하다.



일반적 사회 통념과 다른 부자의 특성을


알아볼 수 있었고,



부자를 만나고, 부자의 마음을 사며,


부자의 불안함을 해결해 주는


부자 마케팅의 원리를 배울 수 있었다.



실제 마케팅 사례를 소개하므로 추상적 내용이


아니라 현실감 있게 내용이 다가온다.



라온북 과 리뷰어스 클럽 서평단 에서


"리프레이머"를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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