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영어 독해비급 - 중학교 영어 교과서 13종 핵심 문장 구문독해 난생 처음 끝까지 본 시리즈 3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직독직해 습관 기르기







책을 선택한 이유




영어는 한국어와 어순이 달라 배우기 어렵다.


한국어와 영어의 차이를 이해한다면


영어 학습은 더 쉬워질 것이다.



중학교 교과서의 기초적 영어 문장으로


영어 문장을 특징과 독해 방법을 익힌다면


어렵지 않게 차이를 익힐 수 있을 것이다.



영어를 빠르게 읽고 이해할 수 있는 법을


배워보기 위해 "중학영어 독해비급"을


선택하였다.





"중학영어 독해비급"은 5주 동안


중학교 교과서 문장을 활용해


주요 영어 문법과 문장 유형을 학습하도록


구성되었다.





1주 과정 에서는



1일 긍정문: 영어 문장의 80%는 누가-한다-무엇을 순서로 해석한다.


2일 명사의 특징: 명사 앞의 ‘a’는 ‘한’, 명사 뒤의 ‘-s’는 ‘들’로 해석한다.


3일 대명사: 대명사는 ‘누가’일 때와 ‘무엇을’일 때 주로 다른 단어를 쓴다.


4일 be동사의 긍정문: 영어 문장의 18%는 누가-상태이다-어떤 순서로 해석한다.


5일 부정문: 조동사(p.70)나 be동사에 not을 붙여 ‘아니’라고 표현한다.


6일 과거 시제: ‘했다’는 주로 ‘한다’에 ‘ed’를 붙인다.


7일 부사: 부사는 명사를 제외한 모든 단어를 꾸밀(강조할) 수 있다.




2주 과정 에서는



8일 전치사: ‘전치사+명사’를 하나의 덩어리로 여긴다.


9일 현재진행: ‘한다+ing’는 ‘~하는 중인’을 뜻한다.


10일 수동태: ‘한다+ed’는 ‘한다’ 외의 자리에서 ‘~되어진’을 뜻한다.


11일 동명사: ‘한다+ing’는 명사 자리에서 ‘~하는 것’을 뜻한다.


12일 조동사: 조동사와 동사(한다/be동사)는 한 덩어리로 해석한다.


13일 현재완료: ‘have+과거완료’는 ‘(과거에)~해서 (현재) ~한 상태이다’를 뜻한다.


14일 전치사가 붙은 주어: 주어가 길어져도 뒤의 ‘한다(동사)’를 찾을 수 있게 연습한다.




3주 과정 에서는



15일 감각동사+형용사: ‘한다’ 뒤에 바로 형용사가 나오면 ‘~하게’로 해석한다.


16일 목적어가 두 개인 동사: ‘주는 의미’의 동사는 ‘누구에게-무엇을’로 쓸 수 있다.


17일 5형식 동사: ‘무엇을(목적어)’ 다음에 바로 ‘형용사’가 나오면 ‘~하게’로 해석한다.


18일 사역동사와 지각동사: 두번째 동사를 ‘~하는 것을’로 해석한다.


19일 분사구문: 명사 뒤의 ‘동사+ing’는 명사가 ‘~하면서’를 뜻한다.


20일 to부정사의 명사적 용법: ‘to+동사’의 70%는 ‘~하는 것’을 뜻한다.


21일 to부정사의 의미상 주어: ‘to+동사’ 앞의 ‘사람’은 ‘to+동사’를 하는 사람(행위자)을 나타낸다.




4주 과정 에서는



22일 to부정사의 부사적 용법: ‘to+동사’의 약 20%는 ‘~하기 위해’로 해석된다.


23일 and: and 뒤의 단어를 보고 앞에서 같은 종류의 단어를 찾는다.


24일 접속사: 접속사는 ‘동사(한다/상태이다)’ 뒤에 붙여서 해석한다.


25일 가정법: if를 쓸 때는 미래를 현재로, 현재는 과거로 쓴다.


26일 접속사 that: ‘무엇을’ 대신 문장을 쓰려면 ‘무엇을’에 ‘that+문장’을 쓴다.


27일 so~ that~ 구문: so~ that~은 ‘아주~해서 ~하게 된다’, so that은 ‘~하기 위해’를 뜻한다.


28일 it~ to~구문: ‘to+동사’ 대신 it을 쓰면 ‘to+동사’는 ‘~하는 것은’을 뜻한다.




5주 과정 에서는


29일 주격 관계대명사: 주로 who/which 바로 앞의 단어가 who/which로 들어간다.


30일 목적격 관계대명사: who/which 바로 다음에 ‘명사’가 나오면 ‘무엇을’을 뜻한다.



를 학습한다.




"중학영어 독해비급"에서는


매일 하나의 문법을 교과서 문장을 통해


학습하며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색깔로 주어, 동사, 목적어를 구분 표시해서


직관적으로 영어의 어순을 익힐 수 있다.



심화 학습할 내용은 구분해 참고로 별도 표시했다.





준비운동 에서는 문장을 구성하는 단어를 설명한다.


사전 없이도 영어 단어를 공부할 수 있도록 한다.





연습문제 에서는 실제 교과서에 나오는 문장으로


문법을 이해하도록 하고, 영어 문장을 한글로


해석하면서, 영어 어순과 한국어 어순의 차이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실전문제 에서는 영어문장을 한글로 번역하면서


영어 어순으로 한글을 적는 연습을 한다.





"중학영어 독해비급"은 영어 문장의 구조를 이해하여


영어 단어를 문장 단위로 해석하는 습관을 길러준다.



독해 문장에서 6회 이상 나오는 주요 빈출 단어를


별도로 정리하여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한다.




"중학영어 독해비급"은 중학교 영어교과서의


283개의 핵심문장을 익히면서,



영문법을 문장 형태로 자연스럽게 습득하여


독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영어의 어순을 자연스럽게 익히므로, 영문을


직독직해하면서 빠르게 해석하는 습관을


자연스럽게 길러준다.



핵심 문법부터, 단어 정리, 연습문제,


실전문제까지 단계별 문장 해석 훈련을 통해


영어를 쉽게 익힐 수 있도록 돕는다.



한 달 동안 매일 4쪽 분량의 적은 분량을


학습하도록 구성되어 학습의 부담을 줄인다.




QR코드를 통해 무료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므로


영어 학습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이메일과 인터넷 카페에서 문의사항을 답변해 주어


궁금한 점을 해결해 주는 것도 매력적이다.




보기 편한 큰 글씨로 책을 만들어 눈의 부담을 줄이고


영어 단어에 발음 기호와 한글 발음을 적어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한다.



"중학영어 독해비급"은 영문법을 문장을 통해


자연스럽게 익히고, 영어 어순의 차이를 이해하면서


독해 실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이해하도록 돕는다.



마이클리시 와 리뷰어스 클럽 서평단에서


"중학영어 독해"를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리뷰어스클럽


#서평단모집


#네이버독서카페


#리뷰어스클럽서평단


#Miklish


#중학영어독해비급


#MikeHwang


#중학영어


#영어독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