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와 그들의 정치 - 파시즘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제이슨 스탠리 지음, 김정훈 옮김 / 솔출판사 / 2022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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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대주의자의 사회비판




미국을 장악한 유대인이 경제, 문화, 사회를 장악하며


전세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유대인들은 헤게모니를 장악하면서, 자신들에게 거슬리는


세력은 인종주의자, 성차별 주의자 등으로 매도하면서


자신들의 세력을 불리고 있다.



유대인들의 정치 전략에 대해 이해하기 위해


"우리와 그들의 정치"를 선택하였다.




"우리와 그들의 정치"는



1장 신화적 과거


2장 프로파간다


3장 반지성


4장 비현실


5장 위계


6장 피해자의식


7장 법질서


8장 성적 불안


9장 소돔과 고모라


10장 노동이 그대를 자유케 하리라



로 구성되었다.





"우리와 그들의 정치"에서는



권위주의적 지도자의 인격이 국가를 대표하는


초국가주의를 파시즘이라고 주장한다.



아메리카 퍼스트는 대중적 친파시즘 정책이며


도널드 트럼프의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슬로건이 파시즘이며, 도널드 트럼프가


파시스트라고 주장한다.



파시스트 정치는 특정 집단들을 배제하며


비인도적 처우를 정당화 하며 분열을


조장하며, 파시스트 매커니즘이 서로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다고 주장한다.




1장 신화적 과거 에서는



반유대주의자들을 공격하면서


파시스트 신화는 가부장제, 강한 민족주의.


권위주의적이고 위계적 이데올로기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한다.



모성의 강조는 반페미니즘이며,


동성애 반대는 가부장제 사회로의


복귀라고 주장한다.



위계적인 역사로 진실을 대체하는


프로파간다에 대해 이야기 한다.




2장 프로파간다 에서는



정치 프로파간다는 명백히 문제가 있는


정치적 목표를 이상으로 가려서 숨기며


사람들을 결속시킨다.



파시즘은 반부패로 부패를 은폐하고,


집권당 이익을 보호하기 위한 법관 채용,


언론의 자유와 표현의 자유 악용하며,



프로파간다를 간접적인 수단으로 사용해


비이성과 광적인 감성을 우선시 한다고


주장한다.




3장 반지성 에서는



파시스트 정치는 공적 담론의 기반을 무너뜨린다.



대학이 좌편향되었다는 비판을 부정하고,


트럼프의 PC주의 비판을 공격하며,



젠더연구에 대한 비판을 가부장적 이데올로기의


파시스트라고 주장한다.



유대주의를 비판하는 사람들을 헛소리하는


사람들이라고 말하며 동료로 두지 않겠다고 위협한다.



민족주의적 목적을 위한 교육과정을 만들려는


전세계적 움직임에 대학이 공모하면 안된다고 주장한다.



파시스트 프로파간다의 목표는 정책에 대한 비판이


아니라 비판 가능성을 제거하는 것이 목표다.



대학의 마르크스주의와 페미니즘 전파에 대한


비판적 시각에 대해 극우주의의 공격이라고


주장한다.




4장 비현실 에서는



파시스트 정치는 이성적인 논쟁을


두려움과 분노로 대체한다.



음모론은 파시스트 정치의 명함이며


'시온 장로 의정서'는 나치 이데올로기의


바탕이 된 음모론이라고 주장한다.



음모론에 귀 기울이는 사람은 음모론이


거짓이라도 신경쓰지 않으므로,


음모론은 공론장에 허용되서는 안되며,


언론은 음모론을 다루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극심한 경제적 불평등이 생기면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도 특권을 갖는다고 믿으며,



경제적 불평등이 극심해지면


자유주의적 이상이 위계로 대체된다고 주장한다.





5장 위계 에서는




가치의 위계를 확립하는 것은 권력을 얻고


유지하는 수단이다.



좌파는 자유적 이상이 권력의 차이를 무시하여


기존 불평등을 고착시킨다고 말하며,



우파는 자유주의가 권력의 차이를 무시하며,


지배집단의 특권을 빼앗는다고 말한다.



파시스트 이데올로기는


자연을 권력과 지배의 위계로 보며,



자유주의와 마르크스주의가 주장하는


평등과 자유의 이상은 지배집단의


권력을 탈취하기 위한 수단이며,



위계를 지키기 위한 투쟁에서 생겨나는


억울한 상실감과 피해자 의식을 통해


파시스트 정치가 번창하다고 주장한다.




6장 피해자의식 에서는



파시스트 정치는 평등을 차별이라고 인식하며,


지배집단이 소수자가 권력을 가져가면서


느끼는 피해의식을 이용한다고 주장한다.



시온주의는 민족주의 운동이지만


파시스트가 아니며,


반유대주의에 대항해 평등을 추구한다고 주장한다.



피해를 받는다고 항의하는 사람들은


신화적인 가부장적 기대에 빠져있으며,



파시스트 정치는 피해의식을 만들어내고,


감정을 아무런 책임없는 집단으로 향하게


한다고 주장한다.



민족주의와 집단 정체성을 파시즘의


핵심이라고 주장한다.





7장 법질서 에서는




파시스트 법질서 수사법은


합법적이고 선택받은 민족과


무법하고 선택받지 못한 민족으로


나눈다고 주장한다.



집단 간 언어 편향은 행동의 묘사,


사람의 유형을 분류한다.



파시스트 프로파간다는 표적으로 삼은


집단의 구성원에 대한 공포를 위협으로


표현한다고 주장한다.





8장 성적 불안 에서는



파시스트 정치는 전통적 가부장적 가족


제도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트랜스 젠더와 동성애자를 비난한다고


주장한다.



파시스트 지도자는 가부장적 가정에서


가족을 보호하는 아버지와 유사하며,


지배와 위계를 정당화 시킨다고 주장한다.



파시즘 정치는 동성애자나 트랜스젠더,


낙태의 자유를 위협하며,



도시는 파시스트 이데올로기에 반한다고


주장한다.





9장 소돔과 고모라 에서는




파시스트 정치는 국제적 대도시와


문화적 생산물을 비난하며



파시스트 정치가는 도시를 경멸스런


빈민가로 생각하며,



파시스트 이데올로기는 다원주의와


관용을 거부하며,



파시스트 운동은 민족의 출산율을 늘리려


집착하므로, 출산율이 감소하는 도시를


비난한다고 주장한다.




10장 노동이 그대를 자유케 하리라 에서는



파시스트 이데올로기는 위기와 궁핍의 시기에


자급자족하는 것을 높게 평가하며,


근면한 노동의 이상으로 소수 민족에 맞서며



정치가들은 인종주의적 고정관념을


번성할 수 있는 조건들을 만들어내면서


파시스트 전술을 사용한다고 주장한다.




"우리와 그들의 정치"는


유대주의자가 기존 사회를 바라보는


시각을 보여준다.



파시즘은 가부장제, 민족주의, 권위주의,


위계적 이데올로기에 기반한다고 주장하고,



잃어버린 권리에 이의를 제기하는 사람들은


가부장제와 파시즘에 빠진 피해의식에


빠졌으며,



범죄자 등에 대한 우려, 트랜스 젠더와


동성애자에 대한 비난은 파시즘이며,



파시스트는 출산율을 낮추며 다원주의와


관용이 넘치는 도시를 미워하며,


노동의 근면을 강조한다고 생각한다.




기존 사회를전통적 사회 구조를


파시즘으로 규정하고 해체하기 위해,



전통적 가족제도를 가부장제라고 공격하며,


권리를 빼앗기며 항의하는 사람들에게


인종주의자나 가부장제 신화에 빠져


피해의식에 사로잡혀 있다고 비난하며,



자신의 주장과 배치되는 사람들의 주장을


언론은 외면해야 하며, 자신의 동료로 두지


않겠다고 위협한다.




"우리와 그들의 정치"를 통해


미국을 앞세워 세계를 장악해가고 있는


정치적 올바름을 주장하는 PC주의,


동성애, 흑인인권 주의 등이



기존 사회구조를 파시즘으로 바라보는


유대주의 사회철학에 기반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




기존 사회의 정치체제에 대한 건전한 비판은


귀를 기울이고 개선해야 하지만


기존 정치, 사회 체제를 파시즘으로 보는 것은


신중하게 접근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PC주의 영향으로 급격히 변해가는


우리나라의 정치, 사회 체제의 급격한


변화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된다.




솔출판사 에서


"우리와 그들의 정치"를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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