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잘하는 SNS 마케팅 - 하루 30분만 투자하면 매출 1,000% 올라가는 오프라인 매장 홍보 전략
최윤진 지음 / 라온북 / 2022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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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를 마케팅 도구로 활용해 보자






책을 선택한 이유



코로나 팬데믹은 영업의 개념을 바꾸었다.


전통적 홍보 방식은 급격하게 퇴조했고


SNS 등을 통한 마케팅 개념은 급부상한다.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혼자서도 잘하는 SNS 마케팅"을 선택했다.


 





"혼자서도 잘하는 SNS 마케팅" 은



1장 당신만 모르는 잘되는 가게들의 하루 30분 마케팅


2장 SNS 마케팅, 제대로 알고 시작하자


3장 바로 매출이 2배 오르는 하루 30분 SNS 마케팅 스타트


4장 이것까지 알면 매출 5배 오른다, 하루 30분 업! 



으로 구성되었다.








1장 당신만 모르는 잘되는 가게들의 하루 30분 마케팅 에서는



평생 직장이 사라진 시대, 사업은 포화상태며


서비스는 상향 평준화 된 치열한 경쟁시장이다.


자영업 성공의 키는 마케팅에 달려있다.



코로나 팬데믹에서 살아남은 가게들의 특징,


팬데믹 이후 온라인 마케팅을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한다.




미디어의 주류는 TV가 아니다.


블로그의 아성이 깨지고 SNS가 성장한다.


고객이 원하는 형태의 콘텐츠 생성,


찰나의 시선을 사로잡아 공감하게 하는 마케팅을


생각해 본다.



인스타그램으로 서민갑부가 된 제과점 여사장,


인스타 계정 관리, 고객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피부색, 체리피커, 민감 이슈 등으로 인한


마케팅 실패 사례를 살펴본다.



고객 유지를 위한 SNS 활용의 중요성, 


인플루언서 유치를 위한 매장 장단점 파악,


콘텐츠 정리하기, 콘텐츠 업로드에 대해


이야기 한다.


 



2장 SNS 마케팅, 제대로 알고 시작하자 에서는



인스타를 통해 이슈 몰이에 성공한 빙그레,


제주의 감성을 살린 이니스프리 아일랜드, 


캐릭터 브랜드 마케팅에 성공한 OK저축은행,


SNS와 UGC로 인테리어 강자가 된 오늘의집,


SNS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신한카드,


불매운동을 SNS 이벤트로 반전시킨 스타벅스


등의 마케팅 사례를 소개한다.




3장 바로 매출이 2배 오르는 하루 30분 SNS 마케팅 스타트 에서는


네일숍에서 SNS에 네일 시술 사진을 올리면서


신규 고객을 유치 및 샘플 선택 시간을


단축 시킨 사례를 소개한다.




블로그 마케팅의 특징, 체험단 마케팅,


가이드라인을 통해 알리려는 내용 전달하기




충성 고객 확보를 위한 베스트 컷 이벤트,


바이럴 마케팅 유도하기,



SNS로 친밀감을 높여 잠재 고객으로 만들기,


호기심을 자극하는 콘텐츠 만들기를


설명한다.



뜨내기 손님을 충성고객으로 만들기 위해


고객의 오프라인 매장 방문 기준,


오프라인 고객을 팔로워로 만드는 


유익성 안내 등을 이야기 한다.



SNS마케팅은 콘텐츠로 시작해서 콘텐츠로


끝난다.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주는 콘텐츠, 


오프라인 고객을 팔로워로 만들기,


즉석에서 만드는 후기 콘텐츠를 통한


고객들 자발적 홍보 유도를 말한다. 




상위 노출의 한계, 알고리즘의 문제점,


알고리즘 원리를 활용한 콘텐츠 노출,


키워드 선정 등을 알아본다.



페이스북 보다 인스타에 열광하는 이유,


고객들이 선호하는 콘텐츠, 벤치마킹,


SNS마케팅은 장기전임을 알린다.




4장 이것까지 알면 매출 5배 오른다, 하루 30분 업! 에서는


온라인숍과 오프라인 매장의 마케팅 차이,


고객 구매 의사 결정 과정 차이에 따른


마케팅 포인트를 설명한다.



블로그 마케팅 회사의 상위 노출 업무,


최적화 블로그, 리브라 블로그 등장과


씨랭크 로직, DIA 로직 등 상위 노출


알고리즘 변천사를 알아보며,


상위 노출을 위한 블로그 글쓰기 방법을


안내한다.



SNS 마케팅 전략 세우기, 광고 대행시


주의할 점을 설명한다.



광고회사에 헛돈 쓰는 유형,


광고비용은 줄이고 효율을 높이기 위한


정보 제공, 구체적 요구, 피드백, 계약기간 등을


이야기 한다.



계정 세팅, 계정 관리자 문제로 낭패를 본 경우를


소개하며, 계정 세팅 노하우와 콘셉트 설정에 대해


이야기 한다.



5장 네이버로 바로 매출 1,000% 상승 노하우 에서는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신규 등록하는


방법을 실습하고, 스마트 플레이스 기능을


소개한다.



스마트 플레이스 상단 노출을 위한


정보 업데이트와 고객 리뷰 관리,



파워링크 광고, 네이버 키워드 검색광고,


캠페인, 광고 그룹 설정, 키워드 추가,



지식iN 마케팅을 소개한다.




6장 SNS 바로 매출 1,000% 상승 노하우 에서는



무료 음식을 요구하는 블로거에 대한 


가이드라인 세우기, 체험단 마케팅 대행,


직접 체험단 마케팅 운영하기, 



콘텐츠 사진 촬영 과 보정,



인스타 피드 글 쓰기, 어그로 끌기,


콘텐츠 반응 유도하기, 



해시태그 선택, 해시태그 숫자, 섀도우밴,


팔로우 늘리기, 도움이 되는 사이트 모음을


제공한다.




"혼자서도 잘하는 SNS 마케팅"은


온라인을 이용한 자영업자 마케팅 방법을 다룬다.



온라인의 편리함이 대중에게 인식되면서


온라인을 활용하지 못하는 오프라인 사업은


심각한 위기를 겪게 된다.



시대가 변하면서 오프라인 자영업자도


온라인 마케팅 방법을 이해하고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




"혼자서도 잘하는 SNS 마케팅"에서는


SNS, 블로그의 광고 특성을 알아보고



고객들의 자발적 바이럴 마케팅 유도 전략,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늘리기 위한


글 쓰기, 콘텐츠 반응 유도, 해시태그 전략



스마트 플레이스 등록, 스마트플레이스 


상단 노출을 위한 정보 업데이트와 


고객 리뷰 관리,



상위 노출을 위한 블로그 글쓰기 방법 등을


소개하여 온라인 마케팅을 시도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광고 대행 업체 이용시 주의 할 점,


효과적 광고 대행 업체 활용 방법, 


체험단 모집과 운영 등을 설명하여,


잘못된 광고로 난처한 상황에 빠지는 것을


예방하도록 한다.




전단지, 방문 등으로 고객을 모집하던 것이


불과 몇 년 전이었다.



갑작스럽게 모든 것이 온라인 중심으로 


운영되는 시대로 변하면서, 자영업자는


온라인 마케팅에 적응해야 한다.



변화하는 시대에 살아남기 위해


자영업자들은 온라인 마케팅이라는


쉽지 않은 장애물을 건너야 한다.



SNS를 이해하고 변화를 시도하는 것이


가장 빠른 대응 방법이라는 생각이 든다.




"혼자서도 잘하는 SNS 마케팅"을 통해


자영업자의 효과적 온라인 마케팅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었다.



라온북 과 리앤프리 서평단에서


"혼자서도 잘하는 SNS 마케팅"을 증정해 주셨다.


감사드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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