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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트 브랜딩 First Branding - 압도적인 브랜딩은 어떻게 가치를 창출하는가?
국도형 지음 / RISE(떠오름) / 2022년 4월
평점 :
퍼스널 브랜딩에 대해 알아보자
코로나 시대는 1인 기업, 창직의 시대를 열었다.
회사인간으로 회사와 함께 성장하며 목표를 성취하던
시대가 사라져 가면서, 자신의 경쟁력과 영향력을 키우는
개인브랜드 구축의 시대로 변하고 있다.
개인브랜딩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퍼스트 브랜딩 First Branding"을 선택하였다.
"퍼스트 브랜딩 First Branding"은
1장 개인브랜드, 왜 필요하지?
2장 사람들은 ‘누구나’ 돕지 않는다
3장 ‘나’라는 브랜드의 체력을 기르자
4장 개인브랜드 실무전략
5장 도구 활용법
으로 구성되었다.
1장 개인브랜드, 왜 필요하지? 의
창업? 어렵고, 취업? 힘들다! 에서는
10명 중 9명의 자영업자가 5년 내에 폐업한다.
일자리가 부족한 암울한 현실에 대한 생존법을
생각해 본다.
개인브랜드, 듣기보단 실천하라 에서는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실천해야 한다.
실패 스토리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를 말한다.
단점은 최고의 장점이 된다 에서는
마케팅에서 가장 위협적인 무기는 경험을 바탕으로 한
스토리 임을 설명한다.
안정적인 삶을 원하는 당신, 자기 브랜드를 개발하라 에서는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면 다양한 수익구조가 생기는 등
개인 브랜드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를 소개한다.
그래서, 대체 브랜드라는 게 뭔데? 에서는
브랜드의 정의, 브랜드의 효과를 알아본다.
개인브랜드 만들기, 제대로 알고 시작하자 에서는
경쟁력있는 브랜드 만들기, 브랜드와 본질,
통찰력의 중요성을 이야기 한다.
나를 찾는 기술, 경험에 질문하라 에서는
자기 주관과 경험, 브랜드화 시켜야 하는
자신의 본질 찾기를 알아본다.
인생에서 ‘진짜 자유’를 획득하라 에서는
개인브랜드는 인생의 주도권을 갖는 것이다.
무엇을 하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해야 하느냐가
중요하다.
2장 사람들은 ‘누구나’ 돕지 않는다 의
사람들은 ‘누구나’ 돕지 않는다 에서는
돈이 아니라 시간을 영리하게 사용해야 한다.
세상은 냉정하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당신이 ‘누구나’가 되지 말아야 하는 이유 에서는
외부 요인에서 대처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비슷한 사람끼리 끌린다. 영향력 있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진짜 필요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기업을 대표하는 로고, 당신을 대표하는 것은 무엇? 에서는
개인브랜드 시장에서 로고로 사용되는 대외타이틀,
대체할 수 없는 사람이 되어야 함을 말한다.
기회를 찾아오게 만드는 법 에서는
개인브랜드의 영향력이 높을 수록 가치가 높다.
자신의 가치를 평가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예외 없이 무조건 돈 버는 2%의 비밀 에서는
돈은 가치를 교환하는 것이다.
개인 브랜드 가치를 높여야 돈을 벌 수 있음을
말한다.
당신의 몸값은 얼마인가? - 내 몸값은 내가 정한다 에서는
내 몸값을 높이는 자기 확신에 대해 이야기 한다.
당신의 클래스는 당신 옆 사람으로부터 결정된다 에서는
영향력과 유명세 중에서 무엇을 선택해야 하는지,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교류에 대해 생각해 본다.
영향력 있는 사람이란 누구인가? 에서는
영향력과 필요성, 암묵적 영향력 획득,
브랜드 영향력 성장시키기에 대해 이야기 한다.
영리하게 도우라 에서는
상대방을 도우면서 브랜드 영향력을 키우는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고민해 본다.
개인브랜드의 시작과 끝, ‘사람’이다 에서는
개인브랜드는 타인에게 인정받아야 형성된다.
대체 불가능한 능력으로 주변 사람을 도우면서
브랜드 영향력과 경쟁력을 향상시켜 본다.
내 무기는 무엇일까? 에서는
상황을 유리하게 전개시키는 경쟁력을
향상 시키는 방법을 알아본다.
인적 네트워크 넓히기 – 무기 활용법 에서는
교류와 관계를 맺을 대상을 찾아내고 접근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인터뷰 요령, 연결고리 활용 방법에 대해 생각한다.
아무것도 가진 게 없는 사람이 인적 네트워크를 넓히는 방법은? 에서는
인플루언서가 아니라면 인플루언서와 친하게 지내거나
블로그로 팔로워를 늘린 후, 키맨과 인터뷰를 추천한다.
만나는 사람을 바꾸려면 내 위치를 바꿔라 에서는
개인브랜드 에서 인적 네트워크는 매우 중요하다.
경쟁사회에서 만나려는 사람 만큼 자신의 급을
상승 시켜야 함을 이야기 한다.
인지도와 유명세의 허상 에서는
개인브랜드가 영향력을 발휘하면 인지도와 유명세가
따라온다. 개인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본질에
집중해야 함을 이야기 한다.
타인을 돕는 일은 곧 나를 돕는 일이다 에서는
주변인의 도움이 성공요인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다.
지속가능한 퍼스널 브랜드는 주변인의 도움으로 완성된다.
브랜드 영향력의 본질인 사람을 대하는 방법을 말한다.
임을 알린다.
3장 ‘나’라는 브랜드의 체력을 기르자 의
긍정적 마인드를 가져라 에서는
좋은 일과 나쁜 일은 나의 생각에 달렸다.
긍정적 마인드의 장점을 소개하며,
고민할 시간에 해결책을 생각할 것을 권한다.
포기하지 말고, 꾸준하게 버티는 게 핵심이다 에서는
긍정적 마인드를 가진 사람은 포기할 가능성이 적다.
브랜드 신뢰를 키우고 위기 상황을 극복하는데
필요한 긍정의 힘이 필요함을 설명한다.
‘할 수 없다’라는 사람을 경계하라 에서는
만나는 사람이 인생을 바꾼다.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 인생이 바뀐다.
어떤 사람을 당신의 옆에 두어야 하는지 생각한다.
밑바닥부터 올라가라 에서는
브랜드 만들기는 탑 쌓기와 비슷하다.
기본에 충실해야 함을 말한다.
강력한 자기 확신을 가져라 에서는
성공에는 배짱이 필요하다. 자존감과
자기확신에 대해 이야기 한다.
끊임없는 자기 성찰을 하라 에서는
겸손함이 수 많은 기회를 창출하며, 브랜드 체력을
창출하는 자기 성찰에 대해 이야기 한다.
수입원의 종류를 넓혀라 에서는
개인브랜드는 지속적이고 장기적 관점으로 만들어야 한다.
다양하고 안정된 수입원이 개인브랜드 유지에 필요하다.
어떤 분야에 의뢰가 올 때 일을 할 준비를 갖추기를 권한다.
당장의 성과보다 이후를 생각하라 에서는
업계를 선점하기 위한 시간 투자의 필요성, 후킹전략,
DB관리를 통한 2차 비즈니스, 자신만의 영영 구축의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 한다.
사기꾼이 되지 않고 ‘진짜’ 브랜딩을 하는 방법은? 에서는
실력을 갖추고 확실한 결과를 제공해서 브랜드 구축을
해야 함을 이야기 한다.
4장 개인브랜드 실무전략 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 가치를 알리고 공감하는 팬층을 확보하라 에서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규정하기,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구축 되어야 브랜드가 만들어짐을 이야기 한다.
어떻게 알 것인가? 지칠 때까지 질문하라 – 내 진심을 스스로 수긍하게 될 때까지 에서는
나의 정체성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면 퍼스널 브랜드가
만들어 진다. 퍼스널 브랜드의 중심가치 찾기를
고민해 본다.
단어를 나열하여 키워드를 뽑아내라 – 가능하면 가장 넓은 패러다임을 뽑아내라 에서는
진심이 없는 가치는 금방 드러난다.
꾸준함에 대한 노력과 시간 투자에 대해 생각해 본다.
키워드를 통해 ‘나만의 타이틀’ 설정하기 에서는
초두효과를 고려한 명함 만들기, 나를 표현하는 타이틀,
핵심가치 키워드에 대해 소개한다.
나만의 타이틀 만드는 법은 무엇인가? 에서는
타이틀을 만드는 카피라이팅 방법을 소개한다.
포털 검색을 통해 키워드를 분석하자 – 보이는 것이 전부다 에서는
포탈의 발전은 뉴미디어 시대를 열었다.
트래픽, 블로그 상위 노출 방법을 소개한다.
브랜드의 일관성 – 노출되기 전에 행동을 시작하라 에서는
브랜드 신뢰를 완성 시키는 일관성과 지속성,
제대로 된 브랜드를 설정한는 대표성을 이야기 한다.
한 문장으로 나를 설명하라 - 브랜드 슬로건 에서는
나를 타인에게 전달하는 브랜드 슬로건의 효과,
좋은 브랜드 슬로건, 브랜드 언행일치에 대해
생각해 본다.
브랜드에 대한 이유와 명분을 만들자 – 브랜드 스토리 에서는
브랜드 스토리텔링, 개인브랜드 스토리를 알아보며,
돈을 벌기 위해서는 돈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설득해야
함을 말한다.
개인브랜드 스토리 만드는 법 에서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는 개인브랜드 스토리 만들기,
공감대와 설득력을 갖는 스토리 선택에 대해
이야기 한다.
5장 개인브랜드 도구 활용법 의
개인브랜드 도구란 무엇인가? 에서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시장 영향력을
강화시키는 개인브랜드 도구에 대해 알아본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SNS) 에서는
주요 SNS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소개한다.
책 출판하기 에서는
책을 출판하기 전 브랜드의 본질에 대해 고민해야 한다.
출판의 의미, 출판 시기, 출판 유형을 소개하며
자신에게 맞는 출판을 활용할 것을 권한다.
유튜브 운영하기 에서는
유튜브 채널 운영의 핵심,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기획한
유튜브 채널이 장기적 브랜드 성장에 효과적이다.
콘텐츠 구성, 조회수, 시청 지속 기간에 대해 설명한다.
칼럼니스트 활동하기 에서는
페이스북 등 서브 콘텐츠, 매체 플랫폼을 활용한
칼럼니스트 활동으로 공신력을 높이기에 대해 알아본다.
단체 설립하기 에서는
인적 네트워크는 브랜드 가치 상승 기회를 제공한다.
단체 활동은 참석자의 후광효과가 존재함을 말한다.
방송 출연하기 에서는
방송 출연은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검증하는
수단으로 활용해야 한다.
방송의 방향성이 시너지를 창출하는지,
막대한 지출의 효과를 검토해야 함을 말한다.
포털 인물 등록 실전 비법 에서는
네이버 인물 검색은 사회적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네이버 인물등록의 기본 조건, 공신력 있는
활동을 통해 인물등록에 도전할 것을 말한다.
"퍼스트 브랜딩 First Branding"은 개인브랜드를 다룬다.
개인브랜드가 필요한 이유, 개인브랜드 만들기,
개인브랜드 영향력을 높이기, 브랜드 구축하기,
브랜드 아이덴티티, 나만의 타이틀, 키워드 분석,
브랜드 일관성, 브랜드 슬로건, 브랜드 스토리,
개인브랜드 도구 활용을 소개한다.
과거 평생 직장의 시대는 사라졌다.
나의 신념과 능력을 살린 개인브랜드를 구축하여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영향력을 높여
스스로의 몸값을 올린다면,
고용불안 불확실성 시대에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
RISE 와 리뷰어스클럽 서평단 에서
"퍼스트 브랜딩 First Branding"을
증정해 주셨다. 감사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