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여행을 만드는 남자
박정수 지음 / SISO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 상품은 어떻게 만들어 지는가








책을 선택한 이유




코로나 사태는 마무리 단계로 진행되는 것 같다


코로나 사태는 여행 시장에 큰 충격을 주었다.


해외 여행이란 단어는 2년 넘게 잊혀진 단어가 


되었다.



포스트 코로나 이후에 가장 하고 싶은 일이


해외 여행이라 한다.



패키지 여행 상품은 저렴한 가격과


여행지를 고르는 수고를 줄여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여행 방법이다.




성공하는 여행상품 개발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아름다운 여행을 만드는 남자"를 선택하였다.





"아름다운 여행을 만드는 남자"는


1부  행복해지고 싶어서 여행을 떠난다


2부  ‘최고’의 가치를 만든 ‘최초’의 시도들


3부  끝까지 하는 사람이 이긴다


4부  사업과 사람을 지켜내는 법


으로 구성되었다.






1부  행복해지고 싶어서 여행을 떠난다 의



5대째 한의사 집안에서 탄생한 유별난 사업가 에서는


집안에서는 한의사의 대를 이어가길 바랬지만


가보지 못한 곳에 대한 궁금증과 호기심은


여행사업으로 이끈다.




운명처럼 여행사업을 시작하다 에서는


사이판 현지 여행사 한국 사무소 운영을 맡아


큰 성장을 누렸지만, IMF 사태로 부도를 맞는다.


경기에 민감한 여행 산업과 몸과 마음의 단련의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 한다.




최연소 괌 힐튼 호텔 마케팅 이사 에서는


괌 힐튼 호텔의 한국 세일즈 마케팅 이사를


맡아, 전통적 강자 P호텔과 일전을 치루어


승리한다.



GSA 시스템의 특징, 마케팅 권한 위임계약에


대해 알아본다.




내가 여행사업을 좋아하는 이유 에서는


사업가는 회사의 목적을 답할 수 있어야 한다.


여행사업을 좋아하는 이유, 서비스업과 복장,


고객을 위한 여행상품을 생각해 본다.




하루에 점심을 세 번 먹는 남자 에서는


인맥을 만드는 노하우, 점심 식사 활용법,


상대에 대한 진심과 즐거운 만남을 위한


노력이 필요함을 가질 것을 충고한다.




어려움은 나를 단련시킨다 에서는


철저한 사전 준비를 해도 실패는 찾아온다.


사업에서 겪게 된 다양한 실패 사례를 


소개하며 용기의 중요성을 말한다.



화려하고 자유롭지만 눈물겨운 직업 에서는


여행 산업은 사회 위기나 악재에 민감한다.


여행업은 수 많은 인생역전 스토리가 펼쳐지며,


여행업의 화려한 겉모습만 쫓아 뛰어들면


안되는 사업임을 충고한다.




2부  ‘최고’의 가치를 만든 ‘최초’의 시도들 의



대한민국 최초의 내몽고 전세기 취항기 에서는


시즌 겨냥 상품 기획, 역사적 첫 직항 편으로


내몽고 여름 기획 여행 상품을 성공시킨


이야기를 소개한다.




작은 아이디어가 만든 큰 성과 에서는


항공사의 좌석과 여행사의 경쟁력의 관계,


황산 신규 취항 연합 주관사 선정


프레젠테이션에서 CF광고를 활용한 


기지를 보여준 사례를 소개한다.




북경 최초, 외국인 시티버스 사업 진출 에서는


자유여행과 패키지여행의 장점을 결합한


북경 시티버스 투어 상품을 개발한


이야기를 적는다.




한중일 구간 크루즈 한국 최초 운항 에서는


스타크루즈 한중일 노선을 담당했지만


사스 발병으로 사업을 포기하게 된 이야기를 


소개한다.




독점을 기획하고 경쟁에서 벗어나라 에서는


TV 여행 프로그램은 폭발적 반응을 이끈다.


대만 여행이 갑자기 인기를 얻자, 치열한 


경쟁을 벌인다.



타 사와 차별점이 있는 여행 상품을 기획하여


대박을 터뜨린 이야기를 소개한다.





청정지역 칭다오 2박 3일 초대박 이야기 에서는


매력적인 가격을 만들어 성공시킨 칭다오 페리


상품 기획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다.




대박을 불러오는 히트 상품 개발법 에서는


원츠의 관점으로 시장을 분석할 것,


구매자의 기쁨과 행복을 떠올릴 것,


마케팅을 지금 당장 공부할 것,


시장을 철저하게 조사할 것,


경쟁력을 확보할 것을 제안한다.




모든 출구는 어딘가로 향하는 입구다 에서는


신상품과 신시장 개척의 성공을 위한


마음가짐, 역발상, 위기에 맞서는 용기에 대해


이야기 한다.



3부 끝까지 하는 사람이 이긴다 의



순수하고 강렬해야 마음먹은 것을 이룬다 에서는


환경이나 부정적 의견에 동요하지 않기 위한


강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



여행 비즈니스를 통해 느낀 마음의 특성에 


대해 설명한다.




모든 일에 감사할 줄 아는 사람이 성공한다 에서는


독서와 감사일기를 쓴다. 먼저 감사하면 세상도


나에게 감사하며 성공하게 됨을 말한다.




리더가 독서를 해야 하는 이유 에서는


책은 생각의 도구다. 독서를 통해 인생에서


중요한 것과 포기할 것을 구분하는 지혜를


얻게된다. 성장을 원하면 책을 읽어야 함을 말한다.



 


경험에 쓰는 시간과 돈은 무엇보다 소중하다 에서는


경험에 쓰는 돈이나 시간은 나를 성장하고 


발전시킨다. 포스트 코로나에서 여행 산업은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임을 예견한다.




사랑하는 마음은 모든 것을 연결한다 에서는


자신의 일에 몰입하고 집중하는 것은


일을 사랑하는 것이다.



여행업의 어려움을 살피지 않고 환상을 쫓아


여행업을 선택하는 사람들에게 우려를 전한다.




원하는 것을 이루는 유일한 성공 법칙 에서는


매일 아침 명상을 하면서 상상하는 장면들,


근면한 자세, 확실한 목표에 대해 이야기 한다.




나는 오늘 성장하지 못하는 게 두렵다 에서는


여행상품을 통해 인류에 이바지 하는 꿈을 위해


실패 보다 성장하지 못하는 것이 두렵다.



회사의 발전과 직원의 중요성, 동반 성장의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 한다.




여행사 취업을 희망하는 후배들에게 에서는


여행업도 포기해야 하는 것들이 많다.


여행사 취업을 준빟는 사람들이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태도에 대해 설명한다.




4부 사업과 사람을 지켜내는 법 의



내 인생의 가장 큰 방향성은 사람이다 에서는


자신의 사업과 관련이 없는 분야의 인맥이


나중에 큰 영향력을 미치게 된 이야기를 통해


좋은 인간관계가 최고의 자산임을 말한다.




결국, 사람이 인생의 행복 척도이다 에서는


새로운 곳이나 변화의 시기에 놓일 때


누구를 만나느냐가 스스로의 능력과 노력보다


훨씬 큰 영향을 미쳤음을 경험으로 이야기 한다.






하와이에서의 빛과 그림자 에서는


하와이 회사 설립 과정 등에서 겪은 어려움을


통해 실제 여행업의 어려움을 소개한다.




나에게 집중하면 인간관계가 편하다 에서는


임원이나 오너와의 친분을 가지게 되자


주변에서 로비의 왕이라는 시샘을 받는다.



인간관계는 어려운 과제지만 나 자신에


떳떳하게 행동하기로 결심한다.




노사간에는 신뢰와 협력이 필요하다 에서는


직원이 독단적으로 회사에 일으킨 손실을 덮어주었지만


회사가 어려울 때 매정하게 그만둔 직원 이야기를 통해


사장과 오너의 동상이몽, 직원 면접의 중요성,


사기 진작, 인재 확보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 한다.



 

적어도 한 가지만큼은 최고가 되어라 에서는


과거 규모의 경제 보다 특출한 상품을 만드는


회사가 인기를 끄는 시대다.


여행객들이 감동하는 여행을 만들기 위한


고민에 대해 소개한다.



위기에 대처하는 작은 회사의 생존법 에서는


IMF, 사스, 코로나 등의 위기를 여행사는 극복해야 한다.


작은 회사일 수록 인재가 중요하다.


위기를 헤쳐 나가기 위한 마음가짐을 생각해 본다.




"아름다운 여행을 만드는 남자"의



1부  행복해지고 싶어서 여행을 떠난다 에서는



한의사 집안에서 운명처럼 여행사업에 뛰어든 이야기,


괌 힐튼 호텔 마케팅 성공, 여행사업의 목적,


인맥 만들기, 실패를 극복하는 용기,


여행산업의 실제 모습에 대해 소개한다.




2부  ‘최고’의 가치를 만든 ‘최초’의 시도들 에서는



최초 내몽고 전세기 취항, 프레젠테이션 성공사례,


북경 시티버스 투어 실패, 크루즈 사업 포기,


차별성 있는 대만 여행상품 성공, 


매력적 가격의 칭다오 페리 기획, 


대박 히트 상품 개발법을 알려준다.




3부 끝까지 하는 사람이 이긴다 에서는



사업에 필요한 강한 마음, 감사와 성공,


독서와 경험, 여행업의 어려움, 성공 법칙,


회사의 발전, 여행사 후배들에게 선배로서 


충고를 전한다.




4부 사업과 사람을 지켜내는 법 에서는



좋은 인간관계 중요성, 하와이에서 겪은 인간관계 어려움,


주변에서 시샘에 대한 마음가짐, 직원과의 관계,


고객이 감동하는 상품 기획, 위기를 극복하는


마음가짐을 알아본다.



"아름다운 여행을 만드는 남자"에서는


고객을 감동시키는 여행상품 개발로 한국의 여행업을


발전시킨 여행업의 노하우가 담겨있다.



히트 상품의 개발 과정과 이면에 담긴 이야기


경기 상황에 민감한 여행업의 현실과 인간관계 애로,


인맥 쌓기, 성공과 위기를 극복을 위한 마음가짐 등을


소개한다.



"아름다운 여행을 만드는 남자"는


여행업에 관심이 있거나 여행업에 취업하려는 


사람들 외에도,


고객을 위해 상품을 개발하려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SISO와 ​컬처블룸 서평단 에서


"아름다운 여행을 만드는 남자"를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아름다운여행을만드는남자,박정수,SISO,여행에세이,컬처블룸,컬처블룸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