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호스트 엄마와 쌍둥이 자매의 브랜드 인문학 특서 청소년 인문교양 14
김미나 지음 / 특별한서재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브랜드와 청소년






책을 선택한 이유




브랜드는 특정 제품 이나 서비스를 다른 제품, 서비스와


구별할 수 있는 명칭, 기호, 디자인 등을 말한다.



브랜드는 소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므로


청소년들에게 브랜드에 대해 알려주는 것은


중요하다.



"쇼호스트 엄마와 쌍둥이 자매의 브랜드 인문학"에서는


청소년들에게 브랜드를 설명한다.






"쇼호스트 엄마와 쌍둥이 자매의 브랜드 인문학"은



1장 샤넬을 못 사면 샤땡이라도


2장 MZ세대와 브랜드


3장 브랜드, 사치의 시대에서 가치의 시대로


4장 나도 브랜드가 될 수 있어


로 구성되었다.





1장 샤넬을 못 사면 샤땡이라도 의



돈값을 하는 이름 에서는


엄마의 생일 선물을 고민하는 두 딸의 이야기를


통해 브랜드에 대해 생각해 본다.



뇌에 작용하는 브랜드의 발톱 에서는


브랜드의 어원과 브랜드의 힘에 대해 알아본다.



가격이 가치를 결정하는 건 아니잖아


명품 브랜드의 베블런 효과, 스놉 효과를 통해


명품을 사는 사람들의 심리를 생각해 본다.



명품의 명백한 품격 에서는


명품의 의미와 장인정신, 디자인 철학을 알아본다.



명품을 갖는다고 내가 명품이 되지는 않아 에서는


명품의 파노플리 효과와 밴드웨건 효과를 생각해 본다.





2장 MZ세대와 브랜드 의



브랜드 시장의 무서운 아이들 에서는


유튜브에서 명품 품평을 소개하는


하울을 보면서 아이들은 대리만족한다.


 

우리들의 난치병 에서는


등골브레이커를 통해 브랜드에 집착하는 이유를


생각해 본다.




브랜드는 아이덴티티(identity)이다 에서는


독특성 욕구를 통해 MZ세대가 브랜드에 열광하는


이유를 생각해 본다.



가성비 vs 가심비 에서는


플렉스의 출발점 가심비,가성비의 함정, 패스트패션에 대해


알아본다.




3장 브랜드, 사치의 시대에서 가치의 시대로 의



착한 소비 에서는


한정판 운동화, 스니커테크,


미코노미와 휘소가치, 환경문제를 다룬다. 




세상을 구하는 브랜드 에서는


미닝 아웃, 가치 소비, ESG를 내세우는 기업들의


사례를 소개한다.




비싸도 잘 팔려요, 폐기물의 반전 업사이클링 에서는


업사이클링, 새활용 브랜드 등장을 소개한다.




하룻강아지들의 혁명과 꼰대들의 항복 에서는


재활용, 업사이클 추세에 동참하는 명품 브랜드,


참신한 아이디어와 철학으로 성공한 신생기업을


소개한다. 




영원한 꽃밭은 없다 에서는


파워 브랜드들의 실패사례를 모은 실패 박물관,


착한 브랜드 기업과 상품의 가치의 문제를 다룬다.  





4장 나도 브랜드가 될 수 있어 의



퍼스널 브랜딩이란 에서는


특정분야에 대한 개인의 이미지를 구축하는


퍼스널 브랜딩을 소개한다.




숨은 재능 찾기 에서는


퍼스널 브랜딩을 하기 위해 자기의 장점을


찾는 방법을 생각해 본다.




‘부캐’ 전성시대, 잘하는 것 vs 좋아하는 것 에서는


N잡러, 부캐, 멀티 페르소나 등과 퍼스널 브랜딩의


관계를 생각해 본다.




유튜버 트윈스 에서는


아이들은 엄마의 선물을 고르고, 유튜버로 퍼스널


브랜딩을 하기로 결심한다.





"쇼호스트 엄마와 쌍둥이 자매의 브랜드 인문학"의



샤넬을 못 사면 샤땡이라도 에서는


엄마의 생일 선물을 고민하는 두 딸을 통해



브랜드의 어원, 브랜드의 힘, 


명품의 의미와 장인정신, 디자인 철학,



명품을 사는 사람들의 심리를 알아본다.




MZ세대와 브랜드 에서는



MZ세대가 브랜드에 열광하는 이유를


독특성 욕구,가심비의 관점에서 살펴보며,


가성비의 함정과 패스트패션에 대해 알아본다.




브랜드, 사치의 시대에서 가치의 시대로 에서는



미코노미와 휘소가치, 미닝 아웃, 가치 소비를 살펴보며,


재활용, 업사이클에 동참하는 기업들을 소개한다.





나도 브랜드가 될 수 있어 에서는


자신의 장점을 퍼스널 브랜딩 해서


N잡러, 부캐, 멀티 페르소나 등으로


활동하는 방법을 생각해 본다.



'​쇼호스트 엄마와 쌍둥이 자매의 브랜드 인문학"는


쇼호스트 엄마와 쌍둥이 자매의 이야기를 통해


브랜드의 의미와 최근 브랜드 개념의 변화와


자기 자신의 브랜딩의 필요성 까지 다룬다.



청소년들이 브랜드에 대해 바른 이해를 통해


현명한 소비생활과 자신의 가치를 향상시키는


방법을 생각해 보게 한다.




저자는 유튜버와는 다르게 유튜브를 사용하고


효과적인 유튜브 활용전략을 제시한다.



유튜브를 사업에 활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나의 직원은 유튜브"는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특별한서재와 ​컬처블룸 서평단 에서


"쇼호스트 엄마와 쌍둥이 자매의 브랜드 인문학"를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쇼호스트엄마와쌍둥이자매의#브랜드인문학#김미나#특별한서재#청소년인문교양#소비#환경보호#컬처블룸#컬처블룸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