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파워 - 대한민국 여성 CEO 10인의 성공 로드맵
장이지 외 지음 / 대경북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지털 시대를 헤쳐가는 10인의 여성 CEO






책을 선택한 이유




코로나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대부분 해제된다.


코로나 사태도 사실상 마무리 되었다.




코로나에 따라 비대면 사회가 장기화 되면서


경제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창직, 1인 기업, 퍼스널 브랜딩 열풍이 확산되었다.


코로나 시국이 끝나더라도 변화는 지속될 것이다.




새로운 시대 변화에 여성들의 활약이 돋보였다.


디지털 혁명시대를 도전하는 대한민국 여성 CEO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어 "빅 파워"를 선택했다.





"빅 파워"는


삶을 디자인하는 퍼스널 브랜딩

브랜딩포유의             장이지 ,



제1호 한류 메이크업 아티스트

메이크업 아티스트       서수진,


초격차의 차이를 만드는 메이크업샵

까미수피아                정은이, 


사람의 외면과 내면을 일깨우는 성향분석

더웨이그룹                임태은,


일과 삶의 의미를 연결짓는 치유와 성장

의미큐레이터              한아름,


K-Beauty를 이끈 미용 교육

미용 교육 전문경영인     조주연,


고객의 삶을 기획하는 금융쇼핑

금융쇼핑 Advisor          윤상숙,


1인미디어 전문가 미디어콘텐츠그룹

리뷰팩토리                 김지현,


대한민국 여성들의 강력한 자립 멘토

예븐 옷쟁이                조윤미, 


피부가 말하는 온 가족 친환경화장품

라홍                         홍정혜



총 10인의 CEO의 이야기를 담았다.





〈브랜딩포유〉 장이지 대표는


브랜딩 포유를 통해 1인 기업들의 퍼스널 브랜딩 


구축을 돕고 있다.



EBS 등에서 수학 강사 활동을 하다가


퍼스널 브랜딩 사업에 뛰어들게 된 이야기,  


1인 기업 비즈니스가 등장하게 된 이유,


창업시 고려할 점, 고객의 눈으로 바라보기,


팬덤의 구축과 큐레이션 등을 소개한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퍼스널 브랜딩으로


나만의 삶을 디자인하겠다는 포부를 밝힌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서수진 대표는


메이크업 살롱을 오픈하고 승승장구 했지만


화장품 사업에 뛰어들어 큰 실패를 경험했다.



브랜드 가치의 중요성을 깨닫고 해외 진출로


새로운 활동 기회를 잡았다. 


셀프 브랜딩, SNS 활용, 일과 삶의 철학,


"뷰티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모토를 이야기 한다.




까미수피아            정은이 대표는


헤어 메이크업, 특수분장과 의상까지 


내가 잘하는 것을 필요로 하는 곳에서 


다른 사람들을 기쁘게 해주고 싶다.

 


가상현실과 메타버스 시대를 준비하기 위한 


아트메이크업의 창작물을 준비하고 있다.



성장을 위한 도구 3P 바인더, 멘토의 중요성,


사업의 위기를 극복해 나가기 위한 원칙 세우기,


메타버스 시대 아바타와 NFT 만들기에 도전하는 이유


모토 행복한 기업의 실천 내용을 소개한다.





더웨이그룹            임태은 대표는


기업 임원들의 VIP 퍼스널 이미지메이킹과 


챠밍메이크업 클래스 강연을 실시하고 있다.


뷰티 관련 이미지메이킹 사업을 하면서


고객의 이미지 구현이 가장 어려운 과제였다.


주역 팔괘와 행동심리학을 결합한 성향분석


솔루션 구축한 이야기를 적었다.



스타트업 경영 전략, 여성 CEO의 삶,


구독경제 플랫폼, 후배에게 해주는 충고,


디지털 시대의 생존전략을 이야기 한다.





의미큐레이터          한아름 대표는


간호사로 경험을 바탕으로 자기인지컨설팅


사업을 하게 된 이야기,


작은 성공의 루틴의 힘으로 큰 일에 도전하기, 


수퍼바이저, 코로나 위기를 온라인으로 극복하기,


교육컨설팅업의 마음가짐, 네트워크와 인간관계,


스트레스 해소법, 소통과 교류, 의미 큐레이션에


대해 소개한다.





미용 교육 전문경영인 조주연 대표는


미용 교육 사업가로 K 뷰티 산업을 해외에 


소개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강사 활동을 시작하면서 상담 능력을 키우기 위해


이미지 변화가 필요했다.


목소리와 말투를 고치기 위해 스피치 학원도 다녔다.



천직의 의미, 교육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


유튜버 홍보, 인맥과 실행력, 뷰티 교육 트랜드,


선택과 집중, 힐링 아이템과 친환경 아이템,


코로나 위기에 성장하기, 미래 감성 시대에


더욱 주목받는 뷰티 산업을 전망한다.





금융쇼핑 Advisor      윤상숙 대표는


금융회사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강사, 작가, 


재무컨설턴트를 운영한다.



자신만의 무기 3가지, 롤모델, 고객을 동료로 삼기,


비즈니스의 Why - How - What, 사업리스크 헷지, 


관점 전환으로 새로운 사업 아이템 발굴, 디지털 활용, 


3C, V2MOM, 고객의 평생 소득 흐름을 만드는 것을


돕겠다는 포부를 밝힌다.





리뷰팩토리             김지현 대표는


SNS 와 미디어 매체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1인 미디어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워킹맘으로 블로그와 카페를 운영하면서, 


리뷰어 활동을 계기로 창업하게 되었다



꾸준한 매출 유지, 긍정의 힘, 창업의 어려움,


직원 문제, 일과 가정의 양립, 


1인 크리에이터의 역할, 새로운 일자리 가능성,


등에 대해 이야기 한다.





여성들의 자립 멘토    조윤미 대표는


월세 보증금을 빼서 의류 매장을 차렸다.


멘토의 충고로 유튜브 시작, 강의, 메신저 활동을 


통해 사업을 확장해갔다.


야반도주하고 싶은 마음을 참고 위기를 극복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유튜브, 그립, 밴드,  스마트스토어, 인스타그램 등에


도전하기, 라이브 방송을 하는 자세,


온라인 건물주 되기, 시대를 극복하는 자신만의 시스템 만들기,



자신의 사명은 사업자들의 사업 시스템 구축을


돕는 것이라고 소개한다.





라홍                    홍정혜 대표는


약건성 피부로 천연화장품의 장점을 알게 되고,


좋은 성분 착한 가격의 화장품을 만들기 위해


창업한다.



오프라인 매장과 행사를 통해 입소문이 나면서


온라인 매출도 증가하기 시작한다.



중소기업 지원사업 활용, 중소기업 마케팅 전략,


피부 부자가 되어 태양처럼 밝은 빛을 주기를


원한다는 소망을 밝힌다




"빅 파워"는


우리나라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여성 CEO 10인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창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


사업의 어려움을 극복해 내는 과정을 소개하며,



사업에 필요한 퍼스널브랜딩 이미지 만들기,


팬덤 구축, 온라인 매체 활용, 아이템 발굴,


리스크 헤징, 직원 관리  등


사업을 운영하는데 고민하게 되는 문제들을


잘 설명하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 이후 도래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각자의 분야에서 도전하고 있는 여성 CEO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사업 전략과 삶의 방향을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대경북스와 책과콩나무 서평단 에서


"빅 파워"를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