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품격 있게 일한다
한기연 지음 / 책장속북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의 품격을 위한 일하기







책을 선택한 이유




백세 시대가 되면서 직업관이 달라졌다.


평생 직장이 불가능하게 되면서


평생 직업을 가져야 하는 시대가 되었다.



자신의 직업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고


주변의 존경을 받으며, 생활이 어렵지 않다면


그보다 더 큰 행복은 없을 것이다.



피부관리실을 운영하면서 당당하고 품격있게


행복하고 즐겁게 일하는 노하우를 배우고 싶어


"나는 품격 있게 일한다"를 선택하였다.






"나는 품격 있게 일한다"는


1장  장바구니를 든 커리어우먼


2장 ‘나’는 세상 최고의 브랜드이다


3장 프로페셔널의 빛나는 품격


4장 새콤달콤, 맛있는 비즈니스 만들기


5장 스무 살의 열정, 내 마음의 불꽃을 유지하라


로 구성되었다.









1장  장바구니를 든 커리어우먼 에서는


새벽에 일어나 운동과 1일 3팩으로 자신을 관리한다.


아름다움을 만드는 네츄럴테라피 원장이기도 하지만


오늘보다 내일이 더 예쁜 사람이 되고 싶다.


나를 가꾸는 것이 내 삶을 가꾸는 것이다.


삶이 건강하면 아름다움은 따라온다.



가족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으나, 평범한 회사원과


결혼하며 무수리의 삶으로 반전했다.


쪼그라진 무수리 인생을 화려한 여왕의 삶으로


반전하기로 마음먹는다.



서른 살에 피부마사지를 시작하게 되었으며,


숍인숍을 하다 개포동 피부관리실을 인수하였다.



여성의 삶과 일, 자신의 능력을 갖추기,


완벽하기 보다 행복하고 즐겁게 일하기,


백세 시대에는 전문성과 실력을 갖추어야 함을


이야기 한다.




2장 ‘나’는 세상 최고의 브랜드이다 에서는


피부관리실을 운영하며 실력 부족을 깨닫게 되었다.


피부관리실을 과감히 정리하고, 유명 미용실에 입사한다.



자신이 운영하는 피부관리실이 커지면서,


사업가 또는 피부미용 장인의 길을 선택해야 했다.



네츄럴테라피 관리서비스에 집중하게 되면서


자세와 습관이 체형과 얼굴 모양에 미치는 영향을


깨닫게 된다. 바른 생활 습관이 건강한 몸과 얼굴을


만든다.



자영업자의 스트레스 관리, 배운 기술을 내 것으로 만들기,


자신만의 필살기 개발, 배움과 창조의 관계, 생활 습관


관리의 중요성 등을 다룬다.





3장 프로페셔널의 빛나는 품격 에서는


상담할 때 쓰는 볼펜 하나에도 우리만의


고급스러움과 자신감을 표현하고 싶다.


최고의 고객을 대하려면 나 자신도


최고가 되어야 한다.


사장과 직원은 직장의 이미지를 함께


만들어가는 공동운명체다.



예약제를 고집하는 이유, 진상 고객 대처하기,


고객과의 접점 찾기, 입꼬리 부터 올려라,


고객과의 감성적 소통, 고객과 직원과 다툼 해결,


직원들의 태도나 행동에 엄격해야 하는 이유,


프로페셔널을 완성시키는 디테일에 대해 소개한다.





4장 새콤달콤, 맛있는 비즈니스 만들기 에서는


분당에 오픈한 피부관리실은 기존 업계의 룰을


완전히 무시해서 주변의 따가운 눈총을 받았다.


나와 잘 맞는 고객을 선별하여 서로에게 맞는


품격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마음먹었다.



차별화 전략, 고급스럽고 품격있는 매장 이미지,


롤모델의 중요성, 주인의식, 1:1 맞춤관리로


코로나 시국 이겨내기, 해결책은 현장에 있다,



고객을 떠나게 하는 불만 요인 발견하기,





맞춤형 취향 관리, 고객을 만족시키는 서비스에 대한


소신을 밝힌다.


5장 스무 살의 열정, 내 마음의 불꽃을 유지하라 에서는


일단 저질렀다. 선택에 책임지기 위해 열정을 끌어올렸다.


출발하지 않으면 어디도 갈 수 없다. 일단 도전 부터


해보고 최선을 다해 노력하자.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는 자세, 최고의 명품,


남편 복과 아내 복, 돈과 품격, 일과 삶을 별개로


보는 워라밸의 문제, 희망으로 걱정 이겨내기,


미용 산업의 현실 등을 이야기 한다.




"나는 품격 있게 일한다"에서 저자는


자신의 인생을 반전시키기 위해 



 

피부관리업에 뛰어들었고, 새로운 기술을


연마하기 위해 운영하던 숍도 정리하고


당대 최고 미용실에서 실장으로 일하면서


새로운 경험을 쌓았다.




경쟁 업체와 차별성을 갖기 위해


품격이 다른 서비스를 가진 매장을 만들고,


최고의 고객을 서비스하기 위해서는


자신과 직원들도 최고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고객 서비스, 직원 관리, 사업 방향 결정,


현장의 중요성, 고객 불만 파악, 진심이 담긴 서비스,


열정을 살리는 방법 등에 대해 알 수 있다.



고객과 직접 대면하며 기술을 제공하는 서비스업


종사자, 소상공인들 이외에도 서비스업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정성을 다해 살아가면서 삶의 품격을


완성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저자의 이야기는 깊은 울림을 준다.




책장속북스와 책과콩나무 서평단에서


"나는 품격 있게 일한다"를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