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순간들 - 나조차 몰랐던 나를 만나는 시간
김현경 지음 / FIKA(피카)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나를 소중히 여길 때


행복의 순간은 찾아온다





책을 선택한 이유




세상은 내가 보는 대로 보인다.


삶을 결정하는 것은 나의 마음이다.



나에게 가장 소중한 것은 나 자신이지만.


내가 어떤 사람인지는 생각해보지 않는다.



나에 대해 차근차근 알아보는 여정이야말로


내가 나를 소중히 여기는 시간이다,



나를 찾아가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가며


1년 동안의 여정에 참여하고자


"나만의 순간들"을 선택하였다.




책의 구성



"나만의 순간들"은 하루에 하나씩


6개월 동안 180개의 질문에 답한다.



그런 다음 맨 처음으로 돌아가


다시 질문에 답한다.


1년 동안 다이어리를 기록한다



문장, 단어, 그림으로


질문에 대한 답을 솔직하게 적는다.



6개월 전의 나의 변화를 살펴본다.



1장  요즘, 내 마음은 어디로 향하고 있나요 는


1일 - 50일, 181일 - 230일 동안 작성한다.


지금 걱정되는 일, 6개월 전에 걱정한 일,


내가 가장 바꾸고 싶은일 등을 적는다.



2장 당신의 오늘 하루는 어땠나요 는


51-100일, 231-280일 동안 작성한다.


최근에 내가 가장 많이 찍은 사진,


오늘 한 일 중 가장 잘한 일 두가지


최근에 크게 소리내어 웃은 일 등을 적는다.



3장 나를 더 단단하게 지켜주는 일상의 관계들 은


101-150일, 281-330일 동안 작성한다.


친구들 사이에서 나는 어떤 사람인지,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나의 장단점,


최근에 충고나 조언을 들은 적이 있는지 등을 적는다.



4장 어제보다 더 나은 내가 되기 위해 는


151-180일, 331-360일 동안 작성한다.


최근 가장 관심있는 것은,


내가 가장 소중히 여기는 것은,


앞으로 공부해 보고 싶은 분야는,


실패했을 때 나는 다시 일어설 수 있는지 등을 적는다.







책을 읽은 소감



책, 방송, 인터넷 등을 보면서


세상의 변화에는 관심을 갖는다.




정작 세상에서 제일 소중한 나 자신은


생각하지 않는다.


내 자신을 찾아가는 과정이야 말로 


내가 나를 소중히 여기는 순간이 아닐까?



6개월 동안 자신을 탐구하고


6개월 후 자신의 변화된 모습을 관찰하는 것도


즐거운 일인 것 같다.



FIKA와 문화충전 서평단에서 


"나만의 순간들"을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나만의 순간들 #나를 만나는 시간 #행복 #순간의 기록 #마음가짐 #소소한 일상 #다이어리 #김현경 #피카 #문화충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