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의 계단 수학여행 1 - 비지니스맨과 돌멩이의 비밀 무한의 계단 수학여행 1
최재훈 지음, 김기수 그림, 장세원.김준 감수, 무한의 계단 원작 / 서울문화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K - 모바일게임인 무한의 계단과 수학이 만났다! 수학여행이라는 제목을 보고 학교에서 단체로 떠나는 수학여행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라 수학으로 떠나는 여행이었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게임 캐릭터들과 함께 수학대회에 출전하게 된 주인공들이 모험에 휘말리게 되면서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이야기이다. 과연 1등을 차지할 수 있을지? 비지니스맨의 비밀은 무엇이고, 돌멩이는 어떤 힘을 감추고 있는지 등등 관전 포인트들이 많다. 한 권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서 아쉬울 따름이다. 일단 만화책이라서 책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한번쯤 흥미를 가질 수 있고, 또 누구나 좋아하는 무한의 계단이라서 아이들이 좋아한다. 나는 졸업한지 꽤 되었고 아직 아이는 어려서 구구곱셈 같은 건 처음 들어봤는데, 요즘 아이들은 이런 걸 배우는구나 한 번 들여다 볼 수 있어서 좋았다. 가끔 조카들의 수학문제집을 보면 나오는 개념이나 문제들도 두루두루 섞여있는 걸로 보였다. 도형이나 패턴찾기 같은 퀴즈에 가까운 개념들도 많아서 더 재밌었다. 인적성문제나 아이큐테스트를 푸는 기분도 들었다. 거기에 알찬 부록도 짚고 넘어가야겠다. 수학에 빠질 수 없는 15cm 자도 함께 들어있는데, 조카들이 자꾸 자를 부숴먹고 잃어버려서 요긴하게 쓸 수 있겠다. 자와 함께 맨 앞에 꽂혀있던 워크북도 내용이 알차고, 수학에 너무 어렵지는 않게 다가갈 수 있게 해 준다. 알아보니 무한의 계단 시리즈가 참 많은데, 수학에 크게 관심없는 아이에게도 슬쩍 내밀어볼만한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