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쑥쑥 크는 유아식 - 초보맘, 워킹맘도 쉽게 만드는 3인 3색 레시피
김다혜.오채은.이지영 지음 / 경향BP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기가 아토피 피부에 알러지도 많다 보니 제공할 수 있는 메뉴가 항상 적었다. 평소 나물 반찬은 잘 먹지도 않고, 고기를 조금 씹는 것이 귀찮아서 뱉어내 버리는 아기를 보며 한숨 쉴 때가 많았다. 그래도 어쩌겠는가? 할 수 있는 것부터 만들어줘야지... 그래서 영양식 위주로 찾아봤다.

유아식에 들어가기 전에 알아둘 것과 준비물 등등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한 번 읽어봤다. 아는 내용이라 생각했는데 글로 읽어보니 다시 한 번 정리가 되는 느낌이었다. 요리때문에 고민하는 마음은 다들 비슷할 거라고 생각한다. 아기가 안먹다보니 만들어봤자 쓰레기되는 게 싫어서 잘 만들어주지 않았는데, 그럴수록 다양하게 접근해봐야 하겠다는 생각을 해 봤다. 이 레시피들대로라면 어른들이 대신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내가 만들어 주는 메뉴들도 있었지만 특식도 꽤 많아서 많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다. 그런데 보양식 메뉴에서도 의외로 계란 가지 등등 못 먹는 재료가 많아서 다소 아쉬웠다. 쿠키나 빵류에서는 밀가루 계란 오트밀 이 빠질 수 없어서 그대로 넘어갔다. 오히려 사먹거나 간식을 줄 때는 무조건 계란이나 밀가루가 들어갔다는 걸 유념하고 더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통해서 다양한 먹거리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어서 좋다. 연관된 유아식 요리책이 다양해서 한 권쯤 있으면 요리가 즐겁고 편한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