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들아, 어디 가니? 알이알이 창작그림책 62
표영민 지음, 신소라 그림 / 현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펭귄이 여러가지 탈 것을 이용해서 떠난다. 한마리부터 시작해서 열마리까지 각종 탈 것들을 타고 나오는데 생김새가 모두 다르게 생겼다. 마지막엔 양쪽으로 펼쳐야 모든 펭귄들을 다 볼 수 있다. 이제까지 나온 것보다 더 많은 펭귄들이 놀이공원에서 노는 모습을 보여준다. 숫자와 한글이 함께 쓰여있어서 숫자와 함께 익힐 수가 있다.

계속해서 언급되는 "얘들아, 어디 가니?" 책 제목이면서 동시에 궁금증을 유발하게 한다. 책장을 한장씩 넘기는 쪽으로 펭귄들은 열심히 가고 있다. 점점 더 빠르고, 점점 더 큰 규모의 탈 것들로 쭉쭉 내달린다. 자동차와 중장비에 빠져있는 남자아이들의 혼을 쏙 뺀다. 창 빆을 내다보기도 하고, 셀카봉으로 사진을 찍기도 한다. 재치있는 펭귄들의 모습으로 꽉꽉 들어찬다. 한 페이지당 한 문장. 짧은 문장은 점점 더 가속도가 붙는다. 마지막 열마리 펭귄까지 어디론가 떠나고 드디어 주차장이 나온다. 클라이맥스를 지나고 이제까지 나왔던 모든 탈것들이 나온다. 다소 엉망으로 주차된 주차장을 열어보면 펭귄들이 어디에 갔는지 알 수 있다.

책장을 열어야만 볼 수 있는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그래서인지 규모가 크다. 나올 수 있는 펭귄들은 모두 다 나온다. 모든 펭귄들을 셀 수 있을 때까지 숫자 공부는 계속되어야 한다. 마지막 페이지에 과연 어떤 장면이 나올지는, 직접 책을 펼쳐서 확인해보길 바란다. 책에 관심없는 아이들도 분명 흥미롭게 읽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