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탐험대 옥토넛 신기한 동물 백과 애니메이션 백과 시리즈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카들이 어릴 때 옥토넛 캐릭터를 보고 함장님이 너무 귀여워서 빠지게 되었다. 이름이 바나클인 건 최근에야 알았지만. 우리 아이도 바다탐험대 옥토넛을 틀어주면 좋아하며 본다. 아직 바다랑 바닥도 차이를 잘 모르면서 물고기나 오징어가 나오면 재빨리 먹는 시늉을 하는 게 꽤 귀엽다. 자꾸 이렇게 귀여운 장난들을 치니 옥토넛을 틀어주는데, 아직 스토리 이해를 어려워해서 항상 옥토넛과 노래해요만 틀어주고 있었다. 옥토넛과 노래해요에 나오는 나뭇잎해룡이 "속았지 메롱" 하는데 같이 메롱~ 하면서 놀곤 했다. 그래서 책 소개에 나오는 나뭇잎 해룡이 너무나 반가웠다.

책에는 옥토넛이 바다탐험을 하면서 만나는 바닷속 생물들이 나온다. 뿐만 아니라 각자가 사용하는 탐험 도구들도 있고 색칠공부와 퀴즈도 실려있다. 4세이상 미취학 아이들에게 딱 재밌게 볼 수 있을 수준이다. 우리 아기는 아직 어려서 색칠이나 내용 이해는 어렵지만, 대신 큰 사이즈로 실려있는 그림과 이름을 매치하며 보기로 했다. 예를 들어서 갈라파고스 붉은게라도 이름을 꽃게로 짧게 알려주고 집게발 노래를 부르는 식으로 아기에게 맞춰서 읽어주니 수준을 맞추기가 쉬웠다. 또 상어가 나오는 장면에서는 아기상어를 율동과 함께 불러보는 식으로 아기의 호응을 유도했다. 이제 말이 트이기 시작하는 아기라서 바다생물들을 통해 상호작용에도 큰 도움이 된다. 캐릭터가 귀여워서 앞으로도 여러번 책을 들춰볼 것 같다.

#바다탐험대옥토넛 #옥토넛책 #옥토넛 #옥토넛신기한동물백과 #옥토넛동물백과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