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 과일 4종 세트 - 바나나, 수박, 파인애플, 포도 지능 지식 UP 퍼즐
키즈가나 지음 / 가나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절판


퍼즐은 참 오랜만에 보는데, 아이랑 놀아볼까 싶어서 과일 4종 세트를 선택했다. 크고 단순하고 선명한 실사진이라서 시선을 확 잡아끈다. 이름과 이미지, 그리고 뒷면에는 한글과 영어가 쓰여있어서 교육적으로도 손색없다. 과일이 하나씩 들어간 조각인줄 알고 두돌아기와 해보려고 했는데, 그보다는 수준이 조금 있어서 조카들과 직접 맞춰봤다.

하나씩 맡아서 맞추다보니 사각형과 비정형모양으로 퍼즐 조각이 달랐다. 자세히보니 더 어려운 게 있고 더 쉬운 게 있었다. 조각 수가 다르고 모양이 달라서 난이도가 다르게 나뉜다. 그래서 각자 원하는 난이도를 선택해보기도 하고, 서로 바꿔서 맞춰보기도 했다. 포도가 제일 조각 수가 적고, 파인애플, 바나나, 수박 순으로 어려워진다. 미취학 아이들에게 적당한 수준으로 보인다. 그래도 훨씬 어려운 퍼즐을 맞춰보던 초등학생들도 흥미를 보이며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수박같은 경우엔 수직, 수평으로 같은 모양이 있어서 다른 퍼즐보다는 시간이 조금 걸렸는데, 완성하고 나니 뿌듯해했다. 한자리에 앉아 한동안 조용히 집중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조카들이 퍼즐을 맞추는 동안 아기에게는 완성된 모습을 보여주면서 이름과 이미지를 연결짓도록 했다. 아이는 퍼즐모양이 신기했는지 조각을 입에넣고 빠는 바람에 한 조각이 조금 불었는데, 그래도 다행히 손상이 심하지 않았는지 잘 맞는다. 퍼즐마다 완성된 그림이 명확하고 선명해서 보기가 편했다. 아직 아기가 어리다보니 나중에 시간이 지나고 나서도 계속 맞춰볼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제품을 제공받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