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주니어 팔도와 친구들의 나도 경제왕 한경주니어
김형진 지음, 구슬기 그림 / 한국경제신문 / 2022년 12월
평점 :
품절


어린 나이에 보는 경제책이라고는 열두살에 부자가 된 키라 정도였는데, 요즘은 경제관련 책도 참 많이 나온다. 열두살에 부자가 된 키라를 떠올려보면, 경제 전반에 대한 설명과 주식투자, 복리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던 기억이 난다. 사실 개인적으로 주식투자에 대해서는 아직까지도 회의적이지만, 대략적인 경제상황에 대해 알 수 있었다는 점이 그 책을 높게 평가하는 이유다. 이 책도 비슷한 나이대의 아이들을 위한 책인데, 오히려 이 책은 만화책이지만 경제지식과 관련해 더 풍부한 상식을 담고 있다.

요즘 아이들이 쓰는 요즘 말로 게임이나 현재 아이들이 관심있어할 만한 소재들을 소개한다. 아이들은 직접 사업을 벌여 가격경쟁을 벌이고, 길을 잃으며 매몰비용을 배운다. 가격의 형성에 대해 여러번 알려주며 시장이 작동하는 방식을 이해할 수 있다. 어렵게만 느껴지는 개념들이 아이들 수준에서 쉽게 설명되어 있어서 좋다. 경제에 대해 관심이 많은 나에게도 생소한 개념들까지 짚어주어서, 앞에 쓰여있듯이 부모님과 함께 읽으라는 부분이 공감이 되었다. 72법칙까지 알려주길래 여기까지 아이들이 이해할 수있나? 싶은 생각도 들었지만, 차근차근 읽다보면 개념에 대한 이해는 할 수 있겠다. 어떻게하면 쉽게 접근할 수 있을지,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설명하려고 애쓴 부분들이 곳곳에 보여서 마음에 드는 책이다. 조금 어린 나이라면 같이 읽어보며 개념을 함께 이해해보고, 더 큰 아이라면 부모님이 먼저 읽어보고 아이가 읽은 뒤에, 보충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설명해주면 좋겠다. 이 정도만 알아두면 경제뉴스를 보는 데 어려움이 거의 없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탄탄하다. 만약 경제에 관심있고 아이에게 경제교육을 해 주고 싶은 부모라면 꼭 읽어보면 좋겠다.


#나도경제왕 #팔도와친구들의나도경제왕 #한경주니어 #어린이경제공부 #한국경제신문 #책과콩나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