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수상한 의뢰 한글 쓰기 퀴즈 백과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1년 5월
평점 :
절판


뽀로로를 보며 큰 아이들이 이제는 신비아파트 시리즈를 열심히 시청하는데요. 그런데 이제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에 한글쓰기를 곁들인 책입니다ㅎㅎ 서울문화사에서 나온 어린이를 위한 한글쓰기 책이네요.


유튜브, 카카오톡채널, 인스타그램까 여러 SNS를 활용하고 있다. 아이들이 신비아파트 시리즈를 좋아하는 데에는 몇가지 이유가 있는 듯한데, 아이들에게는 자극적인 귀신이야기이기도 하고, 귀신들마다 나름의 어쩔 수 없는(?) 상황이 있어서 에피소드에 빠져드느 듯하다. 어려서 이야기 설명을 잘 못하는데도 조잘대고 있는 모습이 참 귀여워서 가만히 듣고있던 게 생각난다.


아이들 책이라 풀컬러로 되어있는 데다가 캐릭터 이름을 직접 한글로 써 보고, 거기에 연관된 자음과 모음을 한 번 더 봄으로써 다양하게 한글을 익힐 수 있게 했다. 글씨 쓰는 칸이 커서 학령전기 한글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쉽게 글씨를 써볼 수 있다. 연필말고 색연필로 써도 괜찮을만큼 칸도 충분히 넓다. 여러번 써보기는 어렵지만 스스로 글씨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다는 점이 바람직해보인다.

책자도 얇고 글씨칸이 워낙에 커서 캐릭터와 이름 몇 번 쓰면 끝이지만 풀컬러 책인지라 충분히 가치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한꺼번에 많은 캐릭터를 볼 수 있어서 아이가 관심있어하는 캐릭터에 집중하기가 좋다. 빽빽하게 한글을 써보는 것보다는 훨씬 즐겁고 쉽게 한글을 배울 수 있어서 어른보다도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