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배우는 1등 연산 100칸 계산법 곱셈 편 - 7~10세 예비초등 수학 3
가게야마 히데오 지음, 고경옥 옮김 / 글송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곱셈은 기본적으로 구구단이 선행되어야 한다. 구구단을 배우는 때가 3학년 정도일 듯 한데, 요즘은 2학년부터도 구구단을 외우기는 한다. 일단 구구단을 외우면 그 다음은 외웠던 부분을 활용만 하면 되기 때문에, 여러번 연습할수록 난이도가 높은 상황에서 더 빠르게 계산이 가능하다. 표로 이루어져 있어 칸칸이 연습하도록 되어있어서 반복적인 학습에 유리하다.



덧셈을 반복해서 곱셈이 만들어진다. 어떤 한가지 수를 거듭해서 더한다는 의미에서 덧셈과 이어져있다. 그렇기때문에 덧셈을 충분히 배운 뒤 마지막 3단계 과정이 된다.



예전에 내가 풀었던 학습지들은 한 페이지에 10~20개 정도의 비슷한 문제가 있었는데, 이 책은 표 형식으로 계속해서 문제를 풀 수 있도록 한다. 한걸음 더 나아갔다고 할까, 문제의 반복을 위해 태어난 책이라고 할까. 어떤 책이나 문제집과 비교하더라도 확실히 양이 방대하고 길다. 꼭 한두페이지 정도로 짧게 진도를 나가야지, 욕심 부렸다가는 쉽게 지칠 것 같다.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접하려면 어른들의 인내심이 필요할 듯 하다. 다행히 10~11세를 위한 책이니만큼 아이들이 잘 따라와 주어서 조금 수월하게 진행되고 있다.



다만 칸이 너무 많아서 여기가 어딘지 몇 번 다시 찾곤 하는 경우가 있다. 채점하는 어른들도 조금 헷갈릴 가능성이 있어서 중간중간 흰색과 회색칸으로 나뉘어져 조금씩 표시가 되어있다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