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일매일 철저반복 100칸 문제집 3 - 7~10세 ㅣ 예비초등 수학 3
가게야마 히데오 지음, 고경옥 옮김 / 글송이 / 2021년 4월
평점 :
구구단의, 구구단에 의한, 구구단을 위한 책이라고 감히 말하고 싶다. 물론 표면적으로는 100칸 곱셈표가 한가득 들어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하지만 그뿐만 아니라 숫자를 순서대로 배치하지 않고 다르게 배치하되, 어느 정도의 규칙성을 가지고 있다. 순서를 익히면서 '어? 이건 어제도 풀었던 문제네?' 하고 살짝 볼수도 있겠지만, 다시 풀어나가다 보면 쉽게 정답을 떠올릴 수 있다. 중간에 곱하기 0을 넣어줌으로써 0만 나오는 구간이 있는데, 아이들 입장에서는 한 번 배우면 금방 익히기 쉬운 듯하다. ×0일 때 결과값이 0이라는 점을 한 번만 배워두면 계속해서 써먹어야 하고, 그래서 오랫동안 잊어버리지 않으리라 생각된다.
페이지마다 스스로 날짜를 기입하면서 자주도적 학습이 가능하고, 매일매일의 진도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 10칸 곱하기 10칸이라 비슷한 정답표가 나와서 풀어나가는 아이들도 그렇고 채점하는 부모님도 편하기는 하다. 하지만 아예 같은 숫자 배열이면 다음 페이지에 넣는 식으로 전날 본인의 정답을 컨닝하지는 못하게 만들어도 좋았을 것 같다.
색색칸의 숫자가 눈에 띄고, 책이 큼직해서 숫자판이 크다는 게 제일 마음에 든다.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만큼, 시각적인 효과도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올컬러 페이지 인쇄인 것이 참 세심하다고 느꼈다. 퀄리티가 좋아서 교재로 쓰기 딱 좋다는 생각을 한다. 홈스쿨링용 학습서로도 손색없다. 꾸준한 반복 학습으로 수학과 친해지기를 바라며 책장을 덮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