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바른 글씨 연습장
유동민 지음, 황명석 그림 / 좋은친구출판사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마음을 정리하기 위해서, 또 책의 재미있는 구절이나 인상 깊은 이야기를 접했을 때 글씨를 많이 쓰게된다. 한때 나는 요슈타인 가아더에 책들이 마음에 들어서 구절 구절 다이어리에 옮기곤 했었다. 옮기는 과정에서 너무 많이 쓰다보니 나중에는 글씨보다는 빠르게 쓰는 데 집중하기는 했었다. 내 글쓰기는 빠르게 쓰면서도 내가 알아볼 수 있으면 된다라는 주의였는데 필요에 따라 예쁘게 쓸 수도 있었다. 예쁜 글씨를 쓰다 보면 그 페이지를 더 자주 보게 되고, 읽으면서도 기분이 좋아지기 때문이다. 일하는 동안은 빠르게 쓰기에만 집중했는데 급하게 말을 받아 적고 나니 윗사람이 글씨를 예쁘게 못 썼다고 지적하던 기억이 난다. 비록 중요한 일은 아니었지만 그때 당시에는 화가 많이 났고, 지금 생각해 보면 그런 거까지 트집잡아야 했나 싶기도 했지만 내가 글씨를 꽤 잘 예쁘게 쓴다는 걸 깨닫고는 그게 큰 일이 아니게 되었다. 나는 누가 봐도 예쁘다 할 만한 글씨체는 아니었지만 나름대로 내 글씨체 애정을 가지고 있다. 읽기가 빠른만큼 쓰는 것도 조금 빠른 편이기는 했었다. 하지만 빠르게 쓰는 탓에 조금 두꺼운 편으로 휘갈겨 쓰는 걸 좋아했고 주의를 기울이면서 쓰지 않으면 아주 예쁘게 쓰기는 힘들다는 걸 깨달았다. 초등학생인 글 조카에게 많은 글들을 필사하게 해 주고 싶지만, 요즘은 글을 읽는 시대가 아니다 보니 이런 책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내가 글을 빨리 읽기 때문에 글씨를 빠르게 쓸 수 있는 것처럼, 예쁜 글씨체를 만들려면 많이 써봐야한다는 입장인지라, 이런 책이 많이 반갑다. 좋은 문구의 책들을 읽는것더 좋지만 독서량이 절대적으로 부족햐다면 이런 책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좋은 구절들을 담고있어 글씨를 재밌게 연습하기 좋을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