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 아마존 - 창업을 꿈꾸는 미래의 사장님들을 위한 아마존 판매 전략
최우석.김대원.윤일도 지음 / 성안당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마존 B2B 사업에 대해 관심이 굉장히 많았었는데 읽어볼 기회가 생겨 기뻤다. 저자 최우석은 직접 아마존에서도 일을 해 봤고 나름의 브랜딩화에 성공해서 꾸준히 판매를 해 왔던 경험이 있다. 슈피겐코리아에서 일했고, 브랜드를 창업해서 아마존에 스스로 브랜딩을 성공한 인물이다. 저자 김대현은 슈피겐 코리아에서 모바일 액세서리 베스트셀러 경력이 있는 사람으로, 카테고리에 대한 통찰력을 엿볼 수 있다. 윤일도 저자는 기획 개발 및 운영총괄 경력을 가지고 있다. 디지털 브랜딩에 대한 기술적이고 현실적인 조언들을 해 준다.

세 명이 합작해서 만든 이 책은 아마존 창업을 꿈꾸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중급자들을 위해 만들어진 책이다. 절실함이 가장 중요하다는 이야기가 특히 와 닿았는데 공감이 갔다. 새로운 분야로 뛰어들 때는 간절함이 필수적이라고 한다. 성공을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해야만 한다는 뜻이 뜻으로 받아들여진다. 세 저자 모두 아마존에서 뚜렷한 두각을 나타내기 때문에 잘 따라 한다면 좋은 전략들을 얻어갈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개인적으로는 너무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먼저 아마존에 대한 이해를 쌓고이 책을 보아야 할 것 같다. 중급자를 위한 책이라서 조금 아쉬움이 남는다. 창업을 시작하면서 한 발짝 더 큰 도약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책. 개인적으로는 좀 더 쉬운 설명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핵심 전략 부분은 어디에나 통용되는 이야기들이 있으므로 한 번쯤 읽어보기를 권한다. 트래픽의 중요성과 자본운용, 물품 선택의 중요성 등의 부분에서 경험에서 우러나온 깊은 통찰력을 엿볼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