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 투자로 월 300만원 평생 연금 받는 비법
이도선 외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억투자로300만원벌기#1억투자로월300만원평생연금받는비법#이코노미북스#재테크#땅투자#토지재테크#재테크책

1억투자로 월 300만원의 연금이라니. 처음에는 그냥 하는 말이겠지, 싶었다. 십억짜리 건물은 되어야 월 300정도 받는데 1억으로 그게 될까 생각했다. 은행에 맡겨두더라도 10억은 넣어야 이자 좋게 굴려서 300만원이 간신히 나오는 정도다. 예금 이자는 계속해서 떨어진다. 어떤 사람들은 단군이래로 지금이 돈 벌기 최고로 쉬운때라고 하는데 나는 왜 돈벌기가 힘들까. 뼈빠지게 일해야 월에 300만원 월급을 받는데 그런 상황에서 나는 10억짜리 사람이라고 스스로 위안삼았었다. 어쨋든 책 제목이 1억으로 300만원을 벌게 해주겠다니 꼭 읽어야겠다고 생각했다.



이 책은 일단 부동산, 특히 토지에 집중한다. 땅값은 계속해서 오르기 때문에 땅에 투자해야한다는 말이다. 생각해보니 아버지께서도 그런 말씀을 하셨다. 건물이 될 땅, 앞으로 발전할 땅을 사들여 내가 직접 개발하는 디벨로퍼가 될 수도 있고, 더 좋은 조건으로 팔 수도 있고, 가장 쉬운 방법은 농지를 사서 농지연금을 받으면 쉽다고 한다. 그러니까 1억 투자로 월 300만원을 받는 건, 이 중에서도 제일 쉬운 농지연금을 받아도 이렇게 수익이 난다는 이야기다. 부동산 세법이나 땅에 대해서는 몰라도 너무 몰랐는데, 이런 이야기를 읽고보니 토지 재테크를 더 알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부동산이나 재테크에 관심있는 사람들이라면 꼭 읽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