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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2-1 ㅣ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그루터기 지음 / 스쿨존(굿인포메이션) / 2017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국어교과서 따라쓰기!
어릴 적 국어시간에 뭐읽기 시리즈가 한참 유행했었는데 제목만 봤을 땐 그런 제목이 떠오르네요.
초등학교 2학년 과정의 1학기, 2학기가 각각의 책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2학년답게 책도, 글씨도 크고,
써야 할 부분도 넉넉해서 보기 좋아요.
문제집같은 느낌인데 확실히 쓸거리가 많습니다.
글쓰기에 최적화되어 있어요.
은근히 어려울 수도 있겠다, 싶은 부분들도 있고요.
조금씩 조금씩 나워서 써야지 안그러면 금방 질릴 수도 있겠어요.
맞춤법 배우는 게 항상 어렵게 느껴지는데 초등학생들은 더 그렇겠죠?
저는 초등학교 받아쓰기에서 항상 '옛날'을 '옜날'이라고 써왔던 기억이 나네요.
복습을 좋아하지 않아서 틀려도 그냥 넘어가는 때가 많았죠...
공부할 때 이런 습관이 진짜 안좋은 건데 그땐 몰랐어요~
2학년 1학기 맨 처음은 '시를 읽어요.' 죠.
조카랑 같이 온라인수업 들었는데 아무래도 온라인이다 보니 집중은 좀 떨어지더라고요.
옆에서 같이 잡아줘야 해요.
이럴 때일수록 부모의 관심이 큰 영향력을 끼치는 것 같더라고요.
교육 편중이 더 어릴때부터, 더 심하게 나타날 수밖에 없어요.
지금부터 관심갖고 꾸준히 하지않으면 격차가 많이 벌어질것 같아요.
아이들 글씨연습도 중요한 공부라고 생각해서 이 책을 받아보게 되었답니다.
생각보다 학교 수업에 맞춘, 교과서 위주의 내용이라 유익해요.
글씨교정 겸, 학교 교과서 공부 겸 해서 좋을것 같아요.
학교 과정과 비슷하니 든든해져서 마음에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