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상용 스트레칭북 (스프링북) - 어디든 세워두고 30초만 따라 하세요!
브레이니 피트니스 랩 지음, 피지컬갤러리 의학 전문가 그룹 감수 / 시간과공간사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탁상용 스트레칭북

유연성이 부족한 나라서 이 책은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근육운동 후에 하는 스트레칭도 기분좋지만, 여기선 좀 더 스트레칭 자체에 비중을 많이 둔 편입니다. 그래도 가벼운 맨몸 웨이트도 가능하니 자주 들여다봐야겠어요. 사실 요가나 스트레칭이나 큰 차이사 없다고 생각하는 저이기에, 집에서 쉽고 편하게 따라할 수 있는 자세들이 많아서 좋네요.


사실 이 책에 가장 관심이 컸던 건 제가 구독중인 유튜버 피지컬갤러리가 감수를 맡았다고 해서였습니다. 의약학 전문가, 물리치료사 등등의 전문가 집단으로 이루어진 팀인지라 신빙성이 컸네요. 운동은 자칫 부상으로도 이어질 수 있어서 조심하는 편인데 피지컬갤러리 감수라면 이상한 자세는 없을테니 믿고 따라할 수 있겠더라고요.


제가 한참 스트레칭하던 게 앉아서 발끝 손으로 잡는거였는데 이것도 많이하면 안좋다더라고요. 체력장때 하는 그 검사요. 완전히 근육이 이완되지 않은 상태에서 큰 힘으로 당겨지면 햄스트링이 찢어질 수도 있다고.. 그 이후부터 스트레칭 자체에 좀 소흘했던 것 같아요.

이 책을 보니 주의사항도 자세히 적혀있는 편이고, 근육통이나 생리통 등 상태에 따라 분류가 잘 되어있어서 보기 좋은 것 같아요. 마지막에 테마별 스트레칭 루틴도 있고 한꺼번에 볼 수 있게끔 그림이 잘 그려져있어서 괜찮은것 같아요. 자주 들여다보면서 짬날때마다 스트레칭 해야겠어요. 요가매트와 2개있는 폼롤러도 잘 활용해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