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나라의 감성일러스트 컬러링북


컬러링북으로는 연습적 의도가 다분한 책이네요.^^
맨 처음 인트로부터 일단 손을 풀면서 채색을 하고 넘어갑니다.
반복적인 물컵과 열기구, 버섯ㅎㅎㅎ
옛날 눈높이 수학이 떠오르는 듯합니다.


더 나은 색칠을 위해 별나라님 유튜브를 보다가 계속 연습하라는 이야기가 나와서 한결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번 채색연습을 하면 할수록 실력이 늘것이라 생각합니다.


첫번째 그림은 이미 채색이 되어있고 그 샘플을 보면서 연습을 하게끔 되어있는데 비슷한 색도 안나오고 그라데이션도 잘 안됐었어요.
마른 뒤에 붓칠하고 경계선 생기고 탁해지고 등등의 비교를 하다보니 더 연습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타 컬러링북과는 다르게 종이가 좋은편이라 연습을 많이하려고 없는 배경을 만들고 바탕색 넓게 색칠하고 등등 많이 활용하려고 했습니다.
한 페이지씩 있는 일러스트들도 나중에 배경색 칠해야겠어요.

색연필로 채색하긴 좀 아까워서 물감으로 수채화 위주로 한장한장 색을 채우고 있습니다.
같은 그림이 두 번씩 나오는것도 연습의 의미가 커서 좋았어요.
아예 파버카스텔 싸인펜으로 채색해보기도 하고 물감으로도 해보면 확실히 재료마다의 개성이 도드라져서 재밌습니다.
절대 같은 색으로 칠해지지 않고, 또 그걸 의도하지도 않긴하지만 매번 색다르게 표현되네요.

남는 시간 짬짬이 채색중인데 금방 끝날까봐 아쉽기도 합니다. 더 많은 경험을 하고싶은데 같은 그림이 두장인게 아까울때도 있고요.

좋은 컬러링북 잘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