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외 트레킹 바이블 - 생애 한 번쯤 걷고 싶은, 최신 개정판
진우석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6년 1월
평점 :
국내에도 많은 트레킹 코스가 존재하지만 우리나라와 다른 지형을 가진 세계 곳곳의 트레킹 코스는 한국에서 볼수 없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할수 있죠. 세계 어디를 가나 우리는 아름다운 자연의 경관을 만나게 되고 자연의 웅장함을 대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우리 인간이 얼마나 작은 존재인가를 제대로 느끼게 됩니다. 말로 형용할수 없는 자연을 바로 대하는 즐거움 뿐만 아니라 그런 자연에서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을 직접 만나는 것 역시 트레킹의 매력 중 하나가 아닐까요?
책을 넘기면서 마주하게 되는 멋진 자연의 풍경을 보면 저절로 감탄사가 나올수 밖에 없고 왜 그토록 많은 사람들이 트레킹의 고됨에도 불구하고 또 트레킹을 떠나는지를 알수 있게 됩니다. 가깝게는 중국, 일본의 트레킹 코스를 그리고 멀리는 유럽 알프스의 코스까지 우리는 이 책에서 만나게 되는데요. 저자의 12년간의 트레킹의 역사가 이 책 한권으로 압축되어 있다고도 할수 있겠습니다.
설산 그리고 그 설산을 고스란히 담은 호수. 그리고 야생화가 가득한 곳을 발견하게 되기도 하고 그런 자연고 더불어 살아가는 현지인들을 만나기도 하는 트레킹.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고난이도의 트레킹뿐만 아니라 누구나 쉽게 접근할수 있는 트레킹 코스까지 포함되어 있고 트레킹 코스 주변의 관광 명소까지 함께 소개하고 있어 정말 트레킹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이 책을 읽게되면 이미 마음은 비행기 안에 있게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