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간명품 - 사람이 명품이 되어가는 가장 고귀한 길
임하연 지음 / 블레어하우스 / 2026년 1월
평점 :
명품은 일부러 그 명품의 가치를 언급하지않아도 사람들에게 어필을 합니다. 명품이 명품인 이유는 시대가 변해도 그 변하지않는 명품의 본질과 방향성을 유지하기 때문이 아닐까요? 그렇다면 우리 사람에게도 명품같은 인간명품이 존재하겠죠? 그런 인간명품은 과연 어떤 사람일까요? 이 책은 재클린 케네디의 상속자정신을 언급하여 우리가 스스로 삶을 창조한다면 인간명품이 될수 있다는 것을 학생과 상속자간의 대화의 형식으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지금 한국의 젊은이들에게는 우울한 현실을 그 어느때보다 마주하고 있다고 할수 있습니다. 좁은 취업문으로 인해 끊임없이 공부를 하고 수없이 면접을 보면서 한편으로 누군가는 타고난 금수저라 쉽게 쉽게 성공하는 것을 보고 공정함에 대해 분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제적 성공만이 인생의 성공은 아니며 고귀한 정신을 가지고 자신의 삶을 스스로 선택하고 개척해 나가는 사람 역시 성공한 사람이라고 할수 있겠죠.
이 책에서 학생 역시 한국의 젊은이들이 직면한 다양한 문제로 상속자에게 질문을 던지고 상속자는 재클린 케네디의 상속자 정신으로 학생에게 자신의 인생을 충분히 다시 쓸수 있음을 격려하고 있습니다. 상속의 정신은 단순한 물질적 상속을 의미하지는않습니다. 우리가 상속받을수 있는 것은 수많은 고전속의 명문이거나 선조들이 남긴 위대한 문화유산일수도 있고 이를 어떻게 물려받아 발전시킬 것인지는 우리의 몫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대화를 계속해 가면서 학생은 깨달아 가게되고 자기 자신의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고 서서히 그동안 자신이 바라보고 느꼈던 시선이 아닌 새로운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게 됩니다. 이제 그는 자신의 삶을 명품으로 완성하는데 한걸음 더 나아갔다고 할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