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축구 여행 - 유럽 축구 리그와 구단별 정보를 담은 ‘축덕’을 위한 유럽 축구 여행 가이드북 프렌즈 테마여행 1
정꽃보라.정꽃나래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는 주로 각국의 명소나 유적지를 방문하는 여행이 많았다면 이제 여행객들도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나 취미와 관련된 여행을 계획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누군가는 와인을 좋아해서 유럽의 와이너리를 방문하는 것을 주로 잡는 여행을 떠나고 또 누군가는 클래식 성지를 찾아 원없이 현지의 클래식 공연을 즐기기도 하고 또 누군가는 박물관과 미술관을 돌아다니면서 그곳의 명화들을 보면서 힐링을 하죠.


만약 축구를 좋아한다면 당연히 축구를 테마로 하는 여행을 떠나고싶어할겁니다. 특히 유럽의 경우 영국, 독일, 스페인등 여러나라에 명문구단이 많고 국가별로 특색있는 유럽리그가 있어 현지에서 경기를 직접 보고싶은 생각이 축구팬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을텐데요. 그런분들에게 바로 이 책이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책이라고 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럽 곳곳의 다양한 리그와 구단을 소개하고 있을뿐아니라 축구를 직관할때 필요한 축구 단어들 그리고 현지 축구장을 방문해서 경기를 직관할때 궁금해 할수 있는 부분까지 상세하게 그리고 매우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빠질수 없는게 현지 유럽 축구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한국선수들에 대한 이야기 역시 빠질수 없겠죠? 지금 손흥민 선수가 영국리그에서 떠나 미국리그로 옮겨갔지만 이강인 선수등이 여전히 유럽리그에서 한국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으니 우리 선수들이 출전하는 경기를 현지에서 본다면 또 다른 즐거움이 아닐까싶습니다.


누군가는 영국의 프리미어 리그 경기를 보고싶을테고 또 누군가는 압박수비의 나라인 이탈리아의 세리에 A리그를 보고싶을겁니다. 이 책은 유럽의 9개 나라의 32개 축구클럽에 대한 완벽한 분석이 들어있으니 이 책 한권이면 유럽축구의 찐 전문가가 될수 있을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