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멍캉스 대백과 - 반려견과 함께 떠나는 국내 여행지 755선 ㅣ 프렌즈 테마여행 3
시바견문록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10월
평점 :
이제 우리나라에서 반려견이나 반려묘를 키우는 사람들을 흔하게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떠나 펜션을 구하거나 풀빌라를 구할때 반려견이 동반되는 객식을 선호하고 있죠. 그만큼 이제 반려견은 우리의 일상에서 가족과 같은 존재가 되었다고 할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우리나라의 멋진 곳 그리고 핫 플레이스를 반려견으로 데리고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 책은 멍캉스할수 있는 국내 여행지를 무려 755곳이나 선정해서 우리에게 친절하게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빠질수 없는 것이 맛집 투어이니 전국 곳곳의 맛집들에 대한 정보까지 곁들여져 있어 반려견과 함께 풍경도 보고 맛있는 것도 먹고 또 좋은 추억도 쌓기에 딱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어떤 식당에 들어가려고 하는데 반려견이 입장이 안되는 경우 견주는 당혹스러운데 이 책에는 애견 동반이 가능한 맛집과 카페까지 포함하고 있으니 이 책 한권 들고 전국 어디든 멍캉스를 가보면 좋겠습니다.
개모차 무료로 대여하는 서비스를 알고 있다면 여행경비를 줄일수도 도있고 또 여기 저기 있는 반려견 운동장을 찾아서 반려견이 맘껏 뛰놀수 있도록 한다면 사람만이 즐거운 것이 아니라 반려견 역시 기분 좋은 여행을 즐길수 있겠죠. 저자가 자신의 반려견인 로니와 함께 전국의 다양한 여행지에서 찍은 사진까지 있어 참고하기에도 적당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반려견과 여행할때에 주의해야 할 점도 눈여겨보면 좋겠습니다. 반려견의 체력을 충분히 고려해야하고 장거리 이동시에는 반려견이 스트레스를 받지않도록 휴게소를 자주 들러주어야하고 평소보다 식사 관리와 수분 섭취에 더 신경써서 아프지않게 즐겁게 여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