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절히 말하면 기적처럼 이루어진다 - 무의식과 현실을 바꾸는 긍정 확언의 힘
이유진 지음 / 유노북스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오늘 아침 일어나면서 당신은 무슨 생각을 했나요? 가기싫은 회사에 가게 되어 너무 고통스럽다고 느끼지않았는지 아니면 오늘은 회사에서 또 좋은 일이 생길 것이니 회사에 가는 것이 행복하고 감사한 일이라고 생각하는지? 기적이 일어나기를 늘 일상에서 바라고 또 바라지만 생각과 행동은 부정적으로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점검을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긍정확언의 힘을 믿고 또 행동으로 옮긴다면 당신에게는 분명 좋은 일이 생길것입니다.




무의식은 우리의 말과 행동 전에 우리에게 무언가를 자제하고 금지한다고합니다. 어쩌면 인류는 원시시대에 사나운 동물을 피해 자신의 몸을 보전해야했기에 무의식적으로 위험한 것은 피하고 불안한 마음을 가지는 것은 당연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무의식은 비판력이라는 문지기와 연관이 되어 있는이 문지기가 잠든 순간을 활용한다면 의식과 무의식 사이의 문이 활짝 열리게 되고 이때 변화의 씨앗을 심으면 되는 것이고 변화의 씨앗은 결국 잘 가꾸고 물을 주면 열매를 맺게 되는 것과 같다고 저자는 이 책에서 비유로 설명을 해주고 있는데요.
사실 우리는 그동안 긍정적인 사고나 마인드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자주 책이나 매체를 통해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실제 행동화하거나 습관화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저자는 이에 대해 긍정적으로 사고하느냐 하지않는냐의 문제라기 보다 우리가 세상을 어떻게 해석하고 그에 따라 어떤 행동을 선택하느냐가 중요하다는 것을 우리에게 일깨워주고 있는데요. 아무 대책없이 나는 잘될거야 무조건이라는 생각보다 현실의 상황을 정확히 제대로 인식하고 그것을 건설적인 방향으로 해석하고 반응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웅진그룹의 윤석금 회장의 예로 잘 설명해 주고 있더라구요.

저자 역시 한때는 어두운 현실속에서 희망없이 지냈던 적이 있었기에 이 책의 조언이 더욱 우리에게 다가오고 있는데요. 우리의 삶을 기적으로 채울수 있는 370가지의 긍정확인이 들어 있는 이 책의 긍정확인을 틈틈히 읽고 필사하고 또 지갑속에 넣어두고 꺼내어 읽다보면 어느새 긍정확인은 우리의 무의식속에 침투하여 무의식을 움직이고 정화하며 완전히 각인되어 우리의 삶 자체를 바꿀수 있을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