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G 쇼크 - 흥분한 뇌를 잠재우는 조용한 식단의 기적
캐서린 리드.바버라 프라이스 지음, 문선진 옮김 / 앵글북스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건강한 식품을 먹기를 원할겁니다. 유기농이 가장 바람직한 선택이지만 우리는 실제 일상생활에서 유기농식품만을 고집하기는 힘들죠. 대부분 우리가 먹는 음식이나 슈퍼마켓에 사는 재료들의 경우 대부분 MSG가 포함되어 있는 가공식품이거나 초가공식품입니다. 하지만 이 가공식품 속의 MSG가 염증을 일으키고 뇌에 영향을 미친다면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하겠습니까?


이 책은 생화학자인 저자가 자신의 자녀가 자폐증을 겪으면서 그 원인을 분석하고 식생활에 대한 변화를 줌으로써 아이의 자폐증을 확연하게 개선하게 된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요. MSG 즉 글루타메이트는 단순하게 ADHD나 자폐증같은 소아질환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의 사람들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에 굳이 이 책의 독자를 아이를 둔 부모에 한정할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가 읽어야할 책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글루타메이트 자체가 나쁜 것은 아니지만 우리가 먹고 마시는 대부분의 것에 지나치게 많은 글루타메이트가 들어있다는 것이 문제라고 할수 있죠. 아울러 글루타메이트는 먹을수록 우리에게 중독을 가져오고 한번 중독되면 우리는 쉽게 글루타메이트가 들어간 음식이나 음료를 포기하기 힘듭니다. 하지만 이 글루타메이트는 심혈관질환, 뇌졸증, 암으로 인한 사망을 높이는데 영향을 주고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우리는 가능한 자연식품을 찾기 위해 노력해야겠죠.

이 책을 통해 우리는 글루타메이트가 무엇이고 어떻게 식품 제조 과정에서 생성되고 왜 수많은 가공식품이나 초가공식품에 첨가되는지를 여실히 알수 있기 때문에 식단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하고 이제 우리는 자연식품으로 돌아가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주고 소비자로써 제조기업들에게 MSG의 함량을 공개하도록 요구해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