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통증 완전치료법 - 어깨 통증 치료와 재활 종합 가이드
박성진 지음 / 바이북스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몇년전 오십견이 찾아와 1년넘게 고생한 적이 있습니다. 어느날 갑자기 찾아온 통증으로 밤에 잠을 제대로 못자고 물리치료를 받고 침을 맞아도 별 효과가 없었죠. 수면부족으로 인해 삶의 질이 떨어지고 업무시간에도 집중하기 힘들었고 좋아하는 운동도 어깨가 아파 하지 못하자 스트레스를 풀 방법이 없었습니다. 다행히 오십견은 나았지만 오십견의 경우 다른 쪽 어깨에서 또 나타날수 있다고해서 가급적 시간나는대로 어깨를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자주 하려고 합니다.

이 책은 누구나 겪게되는 어깨통증의 증상과 적절한 치료법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오십견 이외에도 많이 들어봤을 회전근계 파열이라든지 석회성건염등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공부할수 있었습니다. 교통사고라든지 길에서 낙상등으로 어깨를 다치기도 하지만 우리가 나이들어감에 따라 어깨가 고장이 아는 경우가 많은데 한마디로 퇴행성 질환이라고 할수 있는 다양한 어깨증상들이 존재합니다.

무엇보다 우리가 일상에서 바른 자세를 습관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이 책을 통해 알수 있었습니다. 현대인의 경우 거북목이라든지 어깨 움츠림과 같은 신체 구조의 변화가 많으며 또 젊은 세대라고 하더라도 과격한 운동을 무리하게 하다보니 어깨 통증으로 인해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깨통증이 발생하면 조기에 병원을 찾아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고 어깨는 단순하게 어깨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손을 이용해서 해야 하는 일이나 운동에 영향을 주기때문에 반드시 치료가 필요하다고 할수 있죠.

아울러 어느 정도 어깨 통증이 나았다고 해서 안심할 것이 아니라 어깨 통증이 재발하지 않도록 늘 스트레칭을 하고 근력을 강화해야 하겠습니다. 단순한 통증을 넘어서 어깨가 아프면 우울증이 오고 모든 일에 무기력해질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날때마다 스트레칭을 하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뇌졸증을 겪고 나서도 후유증으로 편마비어깨통증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수 있다는 것도 이번에 알게 되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