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요의 힘 - 나를 바꾸는 5분의 기적
틱낫한 지음, 위소영 옮김 / 소수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현대인은 수많은 소음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끊임없이 울리는 휴대폰 SNS의 알림부터 시작해서 타고 다니는 자동차난 전철의 소음 그리고 휴대폰 컨텐츠 동영상에서 나오는 소리 역시 위안이 될수도 있지만 이또한 소음이라고도 할수 있죠. 그래서 어쩌면 우리 인간은 소음이 없는 자연을 찾음으로써 힐링의 시간을 갖고 고요가 주는 평온함을 누리고자 하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물리적인 소음 이외에도 우리의 마음속에서도 수많은 소음이 매일같이 순간순간 생긴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알수 있었는데요. 그런 소음은 우리가 추구하는 욕망일수도 있고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느끼게 되는 수많은 감정일수도 있겠죠. 또한 무엇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생각하는 것  역시 소음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마음의 소음을 고요한 상태로 바꾸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틱낫한 스님은 마음챙김과 명상 이야기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큰 울림을 주신 분인데 이 책에서 마음의 고요를 얻기위해 우리에게 생각을 멈추고 그냥 그대로 느끼면서 들숨과 날숨을 이용하고 게송을 조용히 속으로 읊조리면서 마음의 고요를 충분히 얻을수 있음을 이야기 해주고 있습니다.




생각을 멈추고 마음챙김의 호흡으로 가지게 되는 고요의 힘. 우리가 마치 아무도 없는 숲속에 들어가 하늘을 보면서 눈을 감으면 바람소리, 새소리가 들려오고 자연스럽게 마음의 평화를 얻어낼수 있듯이 이제 마음속에서 수많은 생각을 멈추고 단 하루에 몇분이라도 내 마음의 고요함을 제대로 느낄수 있는 시간을 가져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