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시대, 꿈의 연금술사 - 성공하는 사람들의 새로운 도구들
방승영 외 지음 / 리드썸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인공지능을 우리의 일상에서 쉽게 찾아볼수 있습니다. 로봇청소기가 대신 청소를 해주고 또 자율주행차도 머지않아 고속도로를 누빌 것이고. 하지만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이로 인해 인간의 일자리를 잃게되고 인공지능이 인간보다 뛰어난 지능을 가져 인공지능이 인간을 지배할수 있다는 암울한 디스토피아적인 회의론도 엄연히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 책에는 4명의 저자가 각각 자신의 성공스토리를 전하면서 인공지능이 어떻게 그들의 삶을 변화시켜주었는지를 구체적으로 이야기해주고 있습니다. 분야에 상관없이 인공지능을 어떻게 잘 활용할지에 따라 앞으로 삶은 더욱 풍요로워질수도 있고 아니면 반대로 시대에 뒤떨어져 살아갈수도 있습니다.

저자들의 이야기속에서도 알수 있듯이 우리는 새로운 것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앞설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기술은 늘 그렇듯이 새로 등장하면 기존의 시스템이나 사고방식의 틀을 벗어나기 때문에 인간이면 자연스럽게 변화를 두려워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인공지능이 주는 편리함을 이용하면 수익을 창출할수도 있고 기존의 인간이 해오던 단순작업들을 인공지능에게 맡길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저자들은 기술을 두려워하지않고 기술에 대한 충분한 공부 그리고 적절한 활용을 통해 성공스토리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고 있고 보통의 우리 역시 충분히 그럴수 있다는 자신감을 불러일으켜주는 책이라고 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