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의 시점으로 보는 영화감상법 - 매불쇼 영화 콤비 두 남자의 진검승부
전찬일.라이너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주 영화관을 찾습니다. 그리고 한국영화의 위상이 높아져 우리나라 감독이 아카데미상을 수상하고 배우들 역시 주목을 받고있죠. 그만큼 한국영화에 대해 전세계적인 극찬이 이어지고 있으며 이는 영화를 사랑하는 관객들을 비롯해서 영화 제작자, 감독들등 수많은 사람들이 그간 노력을 해왔기 때문이며 여기에 평론가의 역할 역시 중요하다고 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관객이 영화를 대하는 것가 평론가가 영화를 바라보는 시선은 다를 수 밖에 없고 그들이 보는 영화의 면면 역시 예사롭지않기에 우리 관객들은 평론가의 평점이나 한줄 리뷰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요. 이 책은 영화를 10가지의 시점으로 두명의 평론가가 대화를 펼치는 책이라고 할수 있는데 그들이 같은 영화에 대해서도 바라보는 시각이 다르고 평가가 다르다는 것을 읽으면서 흥미로움과 함께 영화를 대하는 시각은 서로 다를수 있음을 이해하는 수용능력이 필요하구나를 깨닫게 됩니다.

실로 한편의 영화를 만드는데 필요한 것들은 많습니다. 감독이 있어야하고 연기를 해야할 배우가 있어야하며 무대를 구성하는 미장센 그리고 사운드 역시 결코 간과할수 없는 요소이죠. 그리고 우리는 자신이 좋아하는 특별한 장르를 꼽기도하구요. 이런 것들에 대해 두 명의 평론가는 자신들의 의견을 펼치고 평론가들이 생각하는 좋은 영화란 어떤 영화인가를 들어보게 됩니다.

2시간의 짧은 예술인 영화. 수없이 매일같이 쏟아지는 영화 그리고 이를 소비하는 영화 관객들. 그들이 궁금해 할 부분에 대해 평론가들은 또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를 통찰할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