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머스 : 당신의 브랜드는 좀 더 유명해질 수 있습니다
김유진 지음 / 도서담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업이나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소비자가 기억해주는 브랜드를 원할겁니다. 소비자가 그 브랜드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이미지를 가지게 된다면 그 기업은 가히 성공할수 있다고 말할수 있겠죠. 매일같이 새로운 브랜드들이 쏟아져 나오지만 남과 다르지않으면 쉽게 잊혀지고 사장되어버리는 세상이 아닐까싶습니다. 그래서 유니크한 브랜드를 가진다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고 브랜드에 스토리텔링을 넣고 소비자가 공감하는 브랜드 광고를 하는 것이겠죠.

누구나 자신의 브랜드가 유명해지길 원하지만 어떻게 유명해질지를 심각하게 고민하겠지만 역시 상식을 벗어나고 과감하게 역발상을 하며 이종간의 결합을 통하고 고객이 고통을 감수하더라도 그 브랜드를 사랑하게 만드는 것이 브랜드 성공의 비결임을 이 책은 말해주고 있는데요. 그냥 브랜드 전략만을 언급하는 것이 아닌 실제 어떤 브랜드들이 특화된 브랜드 전략을 가지고 고객들에게 어필을 가지고 있는지를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하고 있고 또 재미있게 직설적으로 분석하고 있어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브랜딩이 학습이라는 것이 우선 강렬하게 다가옵니다. 소비자들을 어떻게 학습시키느냐에 따라 브랜드가 성공할수 있다는 것인데요. 소비자에게 수많은 기술용어를 들이밀 것이 아니라 그들의 감성을 파고들고 그들이 궁금하게 만들어 주는 방법이야말로 제대로된 브랜드 전략이라고 할수 있으며 소비자는 누구나 과시하고 싶고 남들과는 다른 것을 원하기에 그들에게 그런 특별함을 부여하는 것을 채워주는 것이 효과적인 브랜드임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됩니다.

거의 전쟁터 같은 현대사회에서 그리고 수없이 쏟아져 나오는 신제품과 상품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그리고 소비자들에게 감성을 자극하고 그들에게 어필할 충분함을 가진 브랜드로 키우는 것에 대한 해답을 얻을수 있는 책 여러분도 읽어보시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