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콘텐츠 전략가 - 세계 최대 기업의 UX 기반 콘텐츠 전략
나탈리 마리 던바 지음, 김유리 옮김 / 유엑스리뷰 / 2024년 8월
평점 :
인터넷 시대, SNS 시대에서 콘텐츠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않다고
할수 있습니다. 오프라인과 달리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이나 구매자들은 매력있는 콘텐츠에 우선적으로 끌리게
되고 클릭을 하죠. 이 콘텐츠의 중요성은 결국 마케팅에도 영향을 주고 마침내는 기업의 매출액과 이익에
지대한 영향을 주는 요소이기 때문에 더욱 각광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콘텐츠 전략을
가지고 가야할지는 매우 중요한 기업이 전략중의 하나라고 할수 있으며 이 책은 UX기반의 콘텐츠 전략가가
자신의 실무 경험을 고스란히 책에 담고 있어 각 기업이 콘텐츠 서비스 구축을 하는 담당자들에게는 매우 유용하고 와닿는 책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저자는 콘텐츠 전략을 설명함에 있어서 건축물을 예시로 들어 설명을 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책은 건축물의 설계 및 시공등에 효율적으로 사용되는 블루프린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콘텐츠 전략의 수립과
운영에 있어서 이 블루프린트를 잘 활용해야 효과적인 전략수립이 가능함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어떤 업무에서도 공히 적용될 수 있는 것이 팀내 또는 팀간의 협력관계 구축의 중요성인데 이 부분에서도 저자는 하나의 공동체로서 움직일수 있는 힘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함을 일깨우고 있습니다.
아울러 사람들에게 투자하라는 조언 역시 상당히 인상적이었는데요. 아무리
좋은 동기를 가지고 일을 하더라도 찾아오는 업무상이 버닝아웃은 피할수없죠. 이런 버닝아웃이 찾아오지않기
위해서는 저자는 자기관리 역시 매우 중요하며 컨디션을 지속적으로 체크하고 일과 휴식의 균형을 유지해얗나다고 이야기 해주고 있습니다.
자신의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조언뿐만 아니라 이 책의 장점은 글로벌 기업 실무자들이 현장에서 체득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조언까지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으며 적절한 부분에 유용한 팁을 함께 실어 실무자들이 이 책을 읽으면서 좀 더 자신감을 가지고 일할수 있도록 배려를
하고 있다는 것일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