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 컬러 - 원하는 이미지를 만드는 목소리 스타일링
이명신 지음 / 찌판사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의 목소리는 얼굴만큼 다 개성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의 말은 차분하고 믿음이 가지만 또 어떤 사람의 말은 신경질적이고 마냥 지시하는 것처럼 듣기 거북할때도 있죠. 그만큼 목소리에도 자신만의 컬러가 있다는 것이고 그렇다면 자신의 목소리는 남들이 들었을때 어떤 컬러의 느낌이 드는지를 생각해 볼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목소리 역시 꾸준한 연습을 통해 바꿀수 있으며 목소리가 바뀌는 경우 그사람의 인생도 바꿀수 있는 것은 누구나 수긍이 가고 그럼 내 목소리 중 또는 내 말투나 어투에서 어떤 부분을 고치면 좋을 것인지를 고민해 보게 되는데 이 책에서는 다양한 사례와 예시를 통해 어떻게 우리가 말투를 호감가는 말투나 차분한 말투로 바꿀수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답니다.

쿠션멘트의 중요성이 상당히 인상적이었는데요. 상대방의 감정을 고려하여 앞뒤의 상황을 읽어주는 말을 쿠션 멘트라고 하는데 우리가 어떻게 잘 쿠션 멘트를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불편한 말도 부드럽게 들릴수 있고 그럼으로써 더 부드러운 인간관계까지 가능하다고 할수 있을 것 같아요.

내 목소리는 39가지 컬러 중 어떤 색일까를 생각해 볼수 있는 흥미로운 책이었습니다. 또한 어떻게 일상 생활에서 호흡이나 어투, 발음, 발성을 개선해서 더 매력적인 목소리를 가질수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기에 성우가 되고자 하는 사람이나 프리젠테이션을 자주 해야하는 분들에게는 특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