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행동교정사의 고민상담 대백과 - 10만 반려견과 반려인의 삶을 바꾼 솔루션
스티븐 만 지음, 이주현 옮김 / 동글디자인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반려견의 경우 가족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일정도로 주변에 반려견을 키우는 분들이 엄청나게 많아졌다고 할수 있습니다. 반려견을 통해 기쁨을 얻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분들도 있지만 반려견의 이상한 행동으로 인해 주변에 피해를 주는 사람도 있고 티브이에서 반려견의 행동 교정에 관한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대부분 많은 반려인이 반려견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서 문제가 생기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자신의 반려견의 행동이나 잘못된 습관에 고생하는 반려인은 이 책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을수 있다고 생각해요. 자신이 기르는 반려견의 문제를 저자에게 털어놓고 저자가 자신의 경험등을 통해 구체적으로 어떻게 행동교정을 해야하는지를 보여주는 문답식으로 되어 있어 실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책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저자는 무엇보다 반려견의 보디랭귀지를 제대로 이해해야함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훈련을 통한 교정 전에 반려견의 몸짓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제대로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티브이를 보면 문제견들의 다양한 모습을 보고 되는데요. 이 책에서도 가령 사람에게 막 달려들거나 다른 반려견을 위협하는 위험한 행동을 하는 반려견들에 대해서도 사례가 들어 있어 그런 반려견들을 지속적이고 일관적인 훈련으로 어떻게 행동을 교정하는지를 풍부한 사례로 보여주고 있으며 반려견과의 행복한 동반을 위해 어떤 훈련이 도움이 되는지도 잘 설명해 주고 있답니다.


반려견을 사랑하는 수많은 반려인들이라면 꼭 이 책을 읽고 자신의 반려견은 어떤 부분에서 문제가 있거나 교정이 필요한지를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반려견의 심리에 대한 이해를 통해 지속적으로 어떻게 자신의 반려견의 행동을 업그레이드할지를 고민해 봐도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