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 스킬 - 국가대표 멘탈을 만드는 7가지 멘탈 승리 기법
박철수 지음 / 명진서가 / 2022년 11월
평점 :
품절


스포츠에서 타고난 운동신경도 좋고 꾸준한 연습도 좋지만 우리는 또한 멘탈이 승리를 위한 중요한 요소임을 알수 있을겁니다. 예를 들어 어제 밤늦게 열렸던 포르투갈과의 월드컵 본선 3차전에서 만약 우리가 포르투갈은 유럽의 강팀이고 우승후보자이니 힘들지않겠어라고 했다면 과연 우리는 16강 진출을 할수 있었을까요?

축구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스포츠의 경우 혼자하는 운동이 아니라 상대방이 존재하거나 상대팀이 늘 존재하기 때문에 상대를 제압할수 있다는 강한 자신감이 중요하다고 할수 있으며 그것이 바로 멘탈이라고 할수 있겠죠.


결국 위너가 된다는 것은 내 스스로 멘탈이 강해지는 사람이 되는 것이라고도 할수 있고 그래서 이 책은 국가대표팀에게 멘탈코칭을 하고 있는 저자의 다양한 경험과 사례를 통해 우리가 실제 위너가 되기 위해 필요한 스킬은 무엇인가에 대해 알려주고 있는 책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특히나, 이런 스킬의 경우 단순하게 스포츠 선수들에게만 필요한게 아니라 일반인도 경쟁이 늘 존재하는 회사 생활이나 일상 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이용할수 있기 때문에 인생에서의 위너 스킬을 보유할수 있는 기회로 삼을수 있지않을까싶습니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미국 프로야구에서 활약하고 있는 야구선수인 오타니 선수라든지 태국의 골프영웅인 주타누간 선수의 사례를 들어 설명을 하는 부분은 매우 흥미롭게 다가왔습니다. 주타누간 선수의 경우 훌륭한 실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종종 최종라운드에서 멘탈이 무너져 우승을 거머쥐지못한 경우가 많았는데 이는 어려서부터 웃을 기회가 없었고 그녀는 결국 멘탈코치의 도움을 받고 억지로라도 웃게 되면서 자신감을 회복했고 마침내 LPGA에서 수차례의 우승을 달성하였고 실제 이 멘탈코칭에 대해서는 저도 스포츠 중계에서 들은 적이 있었답니다.

 

 

7가지 스킬중 딱 좋아 왜냐하면 화법 사용하기도 매우 흥미롭게 다가왔는데요. 생각이 말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말이 생각을 바꾸기도 한다라는 것으로 일단 내가 이렇게 긍정의 말을 뱉어냄으로써 부정적인 감정에서 벗어나고 스스로를 스테이트 체인지할수 있도록 할수 있다는 것이고 이제부터라도 난 할수 있어.한번 해보자 이런 식의 말을 자주 해야할 것 같습니다.


누구나 강한 멘탈을 가지길 희망한다고 봅니다. 예를 들어 수능을 보는 순간, 또는 스포츠게임에서 상대와 결승을 치루는 순간. 수 많은 순간 내 스스로 멘탈이 흔들리지않도록 부여잡는 것 그것이 바로 위너가 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되는 것이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