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 보약은 내가 만든다 - 한진 원장이 공개하는 삼다요법 처방전
한진.전유성 지음 / 스타북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몸이 허해지거나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보약이 생각나는 것은 여전히 한의학에 대한 신뢰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서양의학과 화학 약품보다는 개인적으로는 동양의 침술이나 한약재를 더 좋아하는 제게 이 책은 재미있게 읽으면서도 내가 가진 비염등에 대해 내 스스로 만들어 먹을수 있는 보약 삼다요법을 알게 되어서 지식도 습득해 갈수 있는 일석이조의 책읽기였답니다.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갈때마다 저의 경우 알레르기성 비염으로 늘 고생하는데 이 책에 비염에 좋은 삼다요법도 소개되어 있더라구요. 가시오가피와 황기, 방풍을 이용하면 비염에 좋은 치료제가 된다고 하니 내년 여름 즈음에는 꼭 삼다요법으로 나만의 보약을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비염뿐만 아니라 오십견, 눈 가지럼움, 눈이 뻑뻑함 등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을 겪는 건강문제에 대해서도 삼다요법이 친절하게 소개되어 있으니 유사증상이 있을때마다 이 책에서 소개된 삼다요법으로 차를 만들어 마시면 좋은 효과를 볼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편으로 개그맨 전유성씨의 유쾌하면서도 예리한 유머들이 전유성의 휴게소라는 코너로 마련되어 있고 저자의 학창시절 재미있는 경험담이나 한의사 생활을 하면서 겪었던 경험들 역시 한진 박사의 나들목이라는 코너로 들어있어 일상속에서이 유쾌한 에피소들을 만날수 있어 이 또한 좋더라구요.


세가지 약재를 끓여 차처럼 마신다는 삼다요법. 누구에게나 가지고 있는 증상들 예를들어 소화기, 갱년기, 순환기 문제등에 대해 저자는 증상의 발병 원리의 설명과 하께 이를 개선하기 위한 삼다요법을 우리에게 소개하고 있어 우리가 한약으로 큰 돈 들이지않고 내 건강을 지킬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이라고 할수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