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축구 직접 만나러 갑니다 - 축구 대장 곽지혁의 사인 도전기
곽지혁 지음 / 영진미디어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축구팬들에게는 이제 12월이 오기만을 학수고대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월드컵이 열리고 한국 역시 이번 월드컵에 연속으로 참가하기 때문이죠. 아울러 주변에 영국 리그나 스페인 리그, 이탈리아 리그를 거의 놓치지않고 보는 축구광들이 많고 그들의 소원은 현지에서 직관하는 것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는데 이 책은 정말 축구여행을 통해 유럽의 다양한 리그를 참관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선수들의 유니폼에 사인을 받기도하고 선수들과 사진을 찍기도 했던 저자의 이야기라 유럽축구를 좋아하는 축구팬들이라면 이 책을 무척이나 좋아할것 같습니다.

 

 

사실 저 역시 예전에 탁구를 너무 좋아하여 우리나라에 경기온 스웨덴 선수단의 버스에 용기내어 들어가 사인을 받았던 적이 있었거든요. 그게 아마 20대였던 것 같은데 당시 어떤 용기가 났는지 저도 모르겠습니다.


저자는 여행가이드를 시작하다가 축구를 테마로한 여행단을 기획했고 성공적으로 자신의 여행사를 꾸리기도 했지만 누구도 피해갈수 없었던 코로나로 인해 결국 폐업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여행사를 하면서 유투브를 통해 유럽의 리그 현장에서 다양한 선수들과 인터뷰도 하고 그 소식을 한국 팬들에게 전하기도 했으니 정말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임을 알수가 있었어요.

 

  

책에서는 손흥민 선수나 기성용 선수등의 사인을 받은 이야기며 자신이 좋아하는 선수와 직접 커피를 마실 기회를 가진 이야기등 여러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가득하답니다. 진정한 축구팬의 전형적인 모습이 아닐까싶기도 하고 책 곳곳에는 선수들의 사인을 받았던 옷들도 소개되고 있고 선수들과 함께 찍었던 사진도 함께 실려있어 넘 부럽더라구요.


최근 유럽축구와 관련된 책들이 많이 출간되고 있고 저 역시 며칠전 왕년의 네덜란드 오렌지군단의 스타였던 베르캄프의 자서전을 읽었죠. 이번에 다시 이렇게 유럽축구를 직관한 축구광의 이야기를 책으로 접하게 되어 좀더 유럽축구에 대한 지식을 넓혀가고 저 역시 언젠가 기회가 오면 꼭 유럽 현지에서 축구경기를 직관하고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