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닝 비해비어 Winning Behavior - 리더를 꿈꾸는 직장인을 위한 ‘이기는 행동’
유인상 지음 / 니어북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한민국의 성인이라면 자영업을 하지않는한 대부분이 직장생활을 하고 있을겁니다. 보통 대학 졸업후 직장에서 은퇴까지 직장에서 약 30년의 세월을 보내기 때문에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하는 것은 중요하고 특히나 자신의 역량이나 품격을 잘 관리하여 마무리를 잘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이제 저도 느끼고 있습니다.


이 책은 지금 직장생활을 하고 있으면서 앞으로 임원이 되고자하는 사람들에게는 특히나 더욱 좋은 조언을 해주는 안내서라고 할수 있습니다. 읽으면서 저 역시 직장생활에서 늘 고민했던 진급 문제라든지 이직문제라든지 제가 대하기 힘들었던 상사 문제들에 대한 실제 사례에 근거한 조언들이 들어있어 정말 이 책이 좀 더 일찍 나왔으면 더 좋았을 것이라는 생각을 해 보았네요.

 

 

저자는 새가 날기위해서는 반드시 두 날개가 있어야 하듯이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위해서는 역량과 품격이라는 날개가 필요하며 품격의 경우 역량보다 더 필요한 것이라고 조언해 주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무리 뛰어난 상상이지만 소통에 실패하는 불통 상사의 경우 결국 직원들의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고 언제든지 미끄러져 내려오는 것이죠. 저 역시 직장생활을 하면서 다양한 상사를 만나본 적이 있고 어떤 상사는 정말 닮지말아야겠구나 그런 적이 있었거든요.


역량을 만들기 위해 늘 정리하고 메모하고 성찰하는 것이 저자는 필요하다고 했는데 이는 비단 직장생활뿐만 아니라 어떤 일을 할때도 필요한 태도라고 생각합니다. 정리정돈을 잘해야 그만큼 깔끔하게 일을 할수 있고 창의적인 생각이 날때는 늘 메모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죠.

 

 

예전에는 업무능력의 전문성을 회사에저 제일로 선택했지만 이제 시대가 변했고 리더의 경우 소통능력과 협업능력이 더 중요시되는 시대가 된 것 같습니다. 막연하게 직장생활을 하는 것보다 직장생활도 계획을 갖고 늘 준비된 역량을 만들어가면서 동료나 선,후배와 늘 경청하고 공감하는 직장인이 되면 모두의 희망인 임원까지 갈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