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코드 - 나를 명품으로 만드는 시크릿 코드
이윤경 지음 / 스타리치북스 / 2022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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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익히 잘알고 있는 수많은 명품 브랜드. 구찌, 샤넬, 발레시아, 롤렉스등 럭셔리 브랜드의 제품은 솔직히 누구나 갖고 싶어하고 소장하고싶어하는 것은 어쩔수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왜 이 럭셔리 브랜드를 소유하고 싶어하는지를 곰곰히 생각해 보면 누군가는 과시욕을 위해이기도 하고 또 누군가는 돈자랑을 위해이기도 할 것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그런 럭셔리 브랜드에 맞는 고객의 수준높은 마음씀씀이가 아닐까싶습니다.

 

이 책에는 럭셔리 브랜드가 단순히 허영심을 채우기 위한 수단으로써가 아니라 럭셔리에 들어있는 감성과 장인정신, 그리고 전통을 중시하면서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진화하는 럭셔리의 코드를 우리가 읽어낼수 있도록 합니다. 아울러 각 럭셔리 브랜드들이 어떤 식으로 처음 시작을 했고 어떤 식으로 끊임없이 전통과 혁신 사이에서 길을 찾아왔는지를 알수가 있는데 책을 읽으면서 최근 보았던 구찌가의 흥망성쇠를 다룬 영화도 자연스럽게 생각나더라구요.


럭셔리 브랜드가 가치가 있는 것은 백년이 지나도 여전히 그 브랜드가 가치를 가지고 있고 과거에만 집착하지않으면서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선두에서 트렌드를 이끌어가기 때문이 아닐까싶습니다.


아울러 단순히 CEO나 럭셔리 브랜드의 창시자가 그 브랜드를 만들었다기 보다 함께 그 브랜드의 가치를 유지하기 위해 일하는 장인들이 존재하고 있고 이에 그렇다면 럭셔리 브랜딩 리더십은 어떠해야하는지도 저자은 우리에게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고 있습니다.


럭셔리 브랜드는 기본적으로 고품질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그 안에는 전통이라는 유산의 가치를 지키고 한편으로는 브랜드에 스토리 텔링을 불어넣어 고객이 그 브랜드의 가치에 공감하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과거에 집착하지않고 시대의 변화에 맞추어 끊임없이 진화하여 여전히 살아남아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그 브랜드가 앞으로도 사랑을 받고 가치를 유지할 것이라 생각하여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라고 봅니다.


이 책에는 화장품, 시계, 향수, 의상, 가방등 세계적인 명품 럭셔리 브랜드들을 소개하고 있고 그들이 어떻게 남들과는 다른 생각으로 자신만의 고유한 스타일을 창조하면서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는지를 다양한 사례와 함께 소개하고 있어 럭셔리 브랜드에 관심있는 독자들에게 독서의 재미를 제대로 주고 있는 책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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